중어중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중어중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중어중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어중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어중문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중학교 때 형과 함께 중국 무협 영화에 빠져 하루에 한 편씩 영화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자막에 의존하여 영화를 보다가 문득 중국어를 알면 영화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해 독학으로 중국어를 공부하였습니다. 중국어에 매료된 후 줄곧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면서 고등학교 2학년 때는 00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중국어 웅변대회에서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적도 있습니다. 저는 이 대회에서 중국과 빨간색이라는 제목의 웅변으로 청중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중국어가 좋다는 이유로 어려서부터 중국어를 공부하기 시작한 저는 단지 외국어로서 중국어를 접하는 것에서 만족하지 않고 중국어권에 대해 폭넓게 연구하고 싶다는 욕심까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중국과 관련되고 중국어를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일을 한다면 즐거우면서도 커다란 성취감을 느끼며 수행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모든 학문이 그렇지만 특히 중문학은 너무나 방대해서 죽는 날까지 학문을 계속한다 해도 종점이 보일 수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이 학문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하며 가능한 최고의 성취를 이루기 위해 전력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우선 중국어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중국 학문에 대한 기반지식이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실무 업무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교육을 받겠습니다. 중국어 시사 토론 스터디에 참여하여 중국무역, 경제 원어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한 분야에 치중하다 보면 아집에 빠져 넓게 볼 수 있는 시야를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넓은 시야를 가지겠습니다. 학부 시절 국제회의기획사 자격증에 대비해 국제회의전문가교육에 찾아가 차근차근 준비를 하면서 자격증 공부를 할 것입니다. 중국 지역사정에 관해 폭넓게 연구하여 중국어권과 신속정확한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키우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졸업 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중국 무역 마케팅 실무 전문가 과정을 수료할 계획입니다. 중국 무역 마케팅 과정은 중국에서 3개월 동안 현지 체험과 언어 연수에 집중 할 수 있고 취업 희망자에 한해 현지 취업 기회를 주는 코스로 알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계획입니다. 저는 향후 국제 무역 연구원이 되어 광활한 중국에서 제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싶습니다. 정부기관은 물론 국내외 기업들에게 무역투자분야의 연구, 컨설팅,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기업과 중국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하는데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의 생활신조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주어진 것에 대해 항상 충실하자"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사람이 좋은 일만 만날 수 없고 공부를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일에 부딪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평소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순간적으로 대처하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저는 평소에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책들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중학교 때 저는 공부한 노력에 비해 성적이 좋지 않아 의기소침해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시험에는 작은 수첩에 목표를 세분하여 기록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수리영역 성적이 좋지 않으면 일정 기간 내에 몇 점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오답노트를 만들며 자주 틀리는 문제 유형을 집중적으로 공부한 뒤 모의고사 1회분을 푸는 식으로 스스로 시험을 보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한달, 하루, 한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이 생기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이런 노력들이 긍정적 사고를 가져다준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 저는 매사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긍정의 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