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독후감

 1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독후감-1
 2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독후감-2
 3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독후감-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작가
1933년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프로비던스에서 태어났다. 1951년 테네시 대학교에 입학해서 인문학을 전공으로 삼았고 공군에서 4년 동안 복무했다. 시카고에서 자동차 정비공으로 일하며 처녀작 과수원지기(The Orchard Keeper)(1965)를 썼고 이 작품으로 포크너상을 받았다. 이후 바깥의 어둠(Outer Dark)(1968)과 신의 아들(Child of God)(1974)로 평단의 주목을 받다가 서트리(Suttree)(1978)로 작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졌다.
1976년 텍사스 주 엘파소로 이주한 후에는 미국-멕시코 접경지대를 배경으로 한 소설들을 썼다. 특히 1985년에 발표한 피의 자오선(Blood Meridian)은, 남부를 배경으로 한 초기의 고딕풍 소설에서 묵시록적 분위기가 배어 있는 서부 장르 소설로의 전환점에 해당하는 수작으로 간주된다. 국경 삼부작으로 잘 알려진 모든 멋진 말들(All the Pretty Horses)(1992)과 크로싱(The Crossing)(1994), 평원의 도시들(Cities of the Plain)(1998)은 서부 장르 소설을 대중 오락물에서 고급 문학으로 승격시켰다는 평단의 찬사와 함께 일반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도 얻었다. 이 중 매카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린 모든 멋진 말들은 미국 도서상(National Book Award)과 미국 비평가협회상(National Book Critics Circle Award)을 받았다. 2007년에는 종말 이후의 세상을 다룬 길(The Road)(2006)로 퓰리처상을 받았다.
『카운슬러』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로드》의 저자 코맥 매카시가 쓴 첫 번째 시나리오로 리들리 스콧 감독이 2013년 영화한 작품이다. 인간 존재의 어두운 부분에 숨겨진 가치 있는 진실을 찾아왔던 저자는 이번 작품에서도 최악의 상태에 있는 인간성을 그리며 인간 스스로 만들어낸 괴물과도 같은 악에 어떻게 대면해야 하는지 마주하고 생각하게 한다. 멕시코 국경의 마약 전쟁, 살인, 강간 등 비극적인 문제를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 저명한 문학 비평가 해럴드 블룸은 토머스 핀천, 돈 드릴로, 필립 로스와 함께 코맥 매카시를 당대 최고의 미국 작가로 꼽았고 오늘날의 비평가들은 그를 어니스트 헤밍웨이나 윌리엄 포크너, 허먼 멜빌에 비교하곤 한다. 헨리 제임스나 마르셀 프루스트처럼 ‘삶과 죽음의 문제를 다루지 않는’작가는 좋아하지 않으며 그런 작가들이 쓴 문학은 ‘문학도 아니’라고 단언하는 매카시는 초창기부터 인간 사회의 잔혹함과 폭력성에 관심을 기울였고 탄탄하고 실험적인 문체로 세상의 어둠을 밀도 있게 그려냈다는 평을 들었다.
영화
코엔 형제는 80년대 미국 독립영화계에서 그야말로 최고의 스타 감독
주류로부터 떨어진 감독이었다가 유럽에서 먼저 발견되면서 좋은 작품을 많이 만들었고 이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감독입니다.
이 영화에서 음악은 거의 등장하지 않습니다. 모텔에서 두 사람이 일대일로 싸움을 벌이는 장면을 보면 오로지 사운드만 가지고 긴장감을 만들어내거든요.
포스터에는 안톤이 마치 신처럼 하늘과 땅을 점령한 것처럼 지켜보고 있는 모습이다. 그에게 무엇도 벗어날 수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는 인간의 근원적인 모순을 나태내고 필연적인 악의 발현을 의미하며, 인간의 숙명이다. 여기서 숙명은 우연하게 왔다가 살고 우연하게 가고 죽는 해답이 없는 존재의 미약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