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감상문1

 1  위대한 개츠비 감상문1-1
 2  위대한 개츠비 감상문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위대한 개츠비 감상문1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위대한 개츠비
영화는 개츠비와 데이지를 만나게 해주는 매개체 데이지의 사촌 오빠 닉, 돈과 권력으로 모든 것을 가지려는 데이지의 남편 뷰캐넌이 주축을 이루어 전개된다.
법은 무용지물이 되고, 돈과 권력만이 난무하는 탐욕스런 세상의 중심 뉴욕에서 한 인간의 순결하고 끝이 없는 간절한 사랑을 끝까지 지켜내고 싶어하는 개츠비.
개츠비는 매일 자신의 허울인 성에서 초대하지 않은 사람들의 파티를 열고, 파티가 열리지 않을 때는 데이지의 녹색 등대가 보이는 부둣가에 서서 등대처럼 마음속에서 빛나고 있는 데이지를 그리워한다. 그리고 개츠비는 데이지의 빈자리를 파티로 채우고 그 파티로 데이지가 올 것을 기다린다.
“작은 파티는 프라이버시가 없어” 영화 속 대사이다. 파티는 자신이 기다리는 데이지가 혹시나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과 함께 많은 사람들 속에서 데이지를 향한 그리운 마음을 한 순간이라도 잊고 싶어 하는 개츠비의 심정을 보여주는 듯하다. 하지만 자신이 그리워하는 데이지를 여러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정신없는 파티 속에서 자신만이 소유하려는 인간의 간절함도 엿보인다.
데이지가 오자 개츠비의 성은 실체가 되고 쓸모있는 것이 된다.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 개츠비는 데이지가 필요했고, 그 성은 데이지를 위한 성이었다. 매일 화려한 파티가 있는 성은 개츠비의 허울에 지나지 않았지만 그 성의 주인인 데이지가 기뻐하는 것을 보며 자신이 이뤄낸 것에 대한 만족과 자신의 삶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된 것이다. 인간은 자신의 만족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필요한 사람이 되었을 때 가장 행복감을 느끼는 것 같다.
Not now.
개츠비의 대사 중 ‘Not now’라는 말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는 가난하고 슬픈 유년시절 때부터 느낀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는 개츠비의 노력이 완벽주의가 되어 표현되는 듯하다. 이것은 영화의 중요한 부분에서 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영화 안에서 데이지는 개츠비에게 사랑하나만으로 족하니 도망쳐 다른 곳으로 가자고 얘기한다. 하지만 개츠비는 이와 다르게 “떳떳해야한다. 그리고 우리는 함께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 영화가 파국으로 치닫는 순간에도 개츠비는 자신의 성에서 성공과 데이지를 함께 가져가고자 한다. 이런 선택은 인간의 욕망이 얼마나 덫 없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사랑이 완전하길 바라는 한 남자의 여리디 여린 간절함을 보여주는 듯한 부분이어서 개츠비에게 끝없는 연민을 느끼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