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

 1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1
 2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2
 3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3
 4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4
 5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5
 6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6
 7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7
 8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8
 9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9
 10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10
 11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11
 12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12
 13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13
 14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14
 15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해운기업이 하는 일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협의의 해운업은 선박을 이용하여 선박의 공간을 고객에게 서비스해서 그 서비스 요금인 운임을 받고 사업을 하는 업종을 말한다. 즉 여객이 타고가는 방이란 공간 짐을 싣고가는 스페이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아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다.
종류에는 정기선과 부정기선이 있고, 정기선에는 콘테이너선을 가지고 서비스하는 회사들이 있고 부정기선에는 원유 철광석 목재 곡물 석유제품 화학제품 생선이나 과일을 운송하는 서비스가 있다.
정기선은 주로 고가의 전자제품이나 의류 기계류 들들 운송하고, 부정기 선은 주로 원료나 무개나 부피가 많이 나가는 물건들을 운송한다.
정기선은 주로 대형선사가 하고 부정기 선은 1척을 가지고 할수도 있고 수백척을 가지고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선사처럼 배는 없지만, 수출입 업체와 선사 중간에서 수출입 운송을 핸드링 하는
포워딩이 있다.
또한 하나의 컨테이너를 채우지 못하는 소량의 화물들을 혼재하여 수출입하는 콘솔사가 있다.
해운으로 들어가는것은 이것일테고, 부수적으로 내륙운송업체는 해운으로는 포함되지 않는다.
(2) 해운산업
해운산업은 목표 시장을 특정지역이나 권역에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영업망을 구축하고 경쟁하기 때문에 타산업보다 국제간,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하며, 세계경기변동, 기후, 국제적인 정황 등의 많은 변수에 의해 시황의 호황*불황이 불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해상운송은 다른 수송수단과 비교해 볼 때 오대양과 육대주를 연결할 수 있으며 최근선박의 대형화로 인하여 대량수송이 가능하므로 거리와 중량에 따르는 운송비의 경우 항공운송, 철도운송에 비해 월등히 저렴하고 국제법상 무해통항의 원칙에 따라 운송의 자유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선박운항, 취득, 용대선 등의 활동범위 또한 국경을 초월하는 국제성을 띄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국제 수출입화물의 99.7%가 해운을 통하여 수송되고 있기 때문에 국가 경제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