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 직업탐구 생물학 연구원

 1  나의 미래 직업탐구 생물학 연구원-1
 2  나의 미래 직업탐구 생물학 연구원-2
 3  나의 미래 직업탐구 생물학 연구원-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나의 미래 직업탐구 생물학 연구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어렸을 때부터 나는 한 가지에 흥미를 느끼면 적당히 하다 그만두었지 그 한가지를 끝까지 파는 성격은 아니었다. 아빠를 따라다니며 많은 것을 배웠지만 딱히 잘하는 것도 아니었고 그저 어디가서 못한다는 소리는 안들을 만큼만 배웠다. 그러던 중 중학교에 올라가 처음들었던 생명과학 수업이 크게 와닿았고, 생물학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해왔다. 생명은 왜 태어나는가? 왜 죽는가? 우리는 어떻게 살아있는 것인가? 그런 것들에 의문을 품으며 책을 읽던 중 ‘종의 기원’을 쓴 다윈을 우상으로 삼게 되었고, 그의 업적을 찾아보며 공부했다. 솔직히 말해서 이 취미 또한 중간에 그만둘 뻔했지만, 진로에 관한 것이라 마음을 다잡으며 정진했다. 솔직히 말해 그저 취미일 뿐이지 남보다 딱히 잘 하는것도 그렇게 많이 아는 편도 아니었지만, 내가 좋아하고 흥미를 가진 것이라 남들이 뭐라하든간에 꿋꿋이 계속 좋아하고 꿈으로 삼는 계기가 되었다.
2. 생물학 연구원에 관하여
1) 생물학 연구원이란?
생물학 연구원이란, 생물학연구원은 모든 형태의 생명체의 기원 · 발달 · 해부 · 기능관계 및 기타 원리를 연구하고, 연구 결과를 의학 · 농업 등의 분야에 직접 적용하거나 응용 방법을 개발한다. 생명체의 기원, 발전, 구조, 분포, 환경, 상호관계 및 기타 생활방식에 대한 현지조사 및 실험실연구를 하고, 자연환경에서의 생물의 생태특징과 행동을 관찰하여 생명체의 기원 · 발전 · 구조 · 분포 · 환경 · 상호관계 및 기타 생활방식에 대한 현지조사 및 실험실 연구 활동을 수행한다.
해부기, 현미경, 화학적 염색 및 기타 과학장비를 사용하여 실험실에서 생물표본을 연구 · 실험한다. 통계학적 기술을 이용해서 획득된 자료를 조정 · 분석 · 평가하고 의학, 농업, 약품제조 등의 분야에 사용하기 위한 발견 및 관련 사항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심화된 연구를 수행하는 직업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2) 장단점
장점: 연구분야가 무궁무진, 아직 밝혀진 것이 너무나도 적기에 전자, 기계 등에 비하면 이제 시작단계.
또한 고령화 사회가 점점 심해지면서 생명연구가 가속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앞으로 뜰 가능성 존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