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백 다방 선정 이유

 1  창업 백 다방 선정 이유-1
 2  창업 백 다방 선정 이유-2
 3  창업 백 다방 선정 이유-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창업 백 다방 선정 이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빽다방은 누구나 알다시피 백종원이라는 연예인이 운영하는 카페중에 하나이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티비나 영상매체를 통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게 되고 또한 그로 인해 대중들의 인기를 모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특징과 함께 더불어 자신들만의 인지도와 인기를 내새워 연애인활동 본업 말고도 다양한 창업과부업활동을 하는 연애인들이 적지 않다. 그중 백종원의 수많은 체인점중 요즘 뜨고있는 싸고 양많은 카페인 빽다방이 인기가 있으며, 우리동네에도 백다방이 들어서는 것을 보면서 체인점 수가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며 성공사례라고 생각하여 빽다방을 선정하게되었다.
2. 성공 사례
최근 백종원 셰프가 운영하는 빽다방이 인기를 끌고 다른 저가 커피전문점들도 영역을 넓혀가는 가운데 저가 커피 대명사 이디야 커피와 라이벌 관계속에서 경쟁하고있다고 한다.6일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빽다방의 가맹점 수는 약 70개다. 지난 2006년 스타벅스를 패러디한 원조벅스로 시작한 빽다방은 지난해 2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다. 빽다방의 강점은 역시 가격으로 아메리카노 1잔 가격이 1500~2000원 수준이다. 가장 비싼 제품도 3500원을 넘지 않는다. 컵의 크기도 일반 커피점보다 큰 15cm다.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직영 매장인 서울 논현본점의 상품이 입소문을 타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맹점 수가 크게 늘었다"며 "메뉴 가격들이 모두 중저가고 양도 푸짐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저가형 커피 확산에 원조 저가 커피 이디야는 백다방과다르게 매출이 좋지않다. 이디야에 따르면 6월 기준, 지난해에는 매출이 44% 성장했지만 올해는 27%로 다소 둔화됐다. 이처럼 빽다방처럼 "요즘 소비자들은 100원이라도 싼 커피 매장을 찾는 것이 실상"이라며 "앞으로 커피의 맛보다 가격이 업계 이슈가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3.성공요인
싸다
빽 다방이 성공하게된 요인중 가장 큰요인인것같다.빽다방의 고속 성장에는 오너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대중적 인기와 함께‘싼 가격, 낮은 기대치’ 전략이 주효했다는 게 관련 업계의 평가다.빽다방의 앗!메리카노는 1500원(아이스 2000원)으로 4000원대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의 절반 가격도 되지 않는다. 가장 비싼 메뉴도 3500원(청포도플라워)이다.
크다
양도 다른 커피체인점보다 푸짐하다. 앗!메리카노는 용량이 500ml로 일반적인 커피 프랜차이즈의 기본 사이즈인 355ml보다 40% 이상 많다. ml당 가격을 따져 보면 3분의 1 수준이다.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는 2000원짜리 ‘사라다빵’은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다.
맛있다
경쟁사들은 커피 맛으로 고객들의 호불호가 갈린다. 반면 빽다방은 그런 논쟁에서도 어느 정도 비켜가고 있다. 4100원짜리 아메리카노에 적용하는 기준을 1500원짜리 앗!메리카노에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카페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점주들에게도 빽다방은 매력적인 요소가 많다. 오너인 백종원의 이름 자체로 홍보가 되고 가맹비 역시 경쟁사보다 저렴하다.
빽다방은 현재 가맹비(교육비 포함)로 220만~330만원을 받고 있다. 빽다방과 비슷한 포지션인 이디야가 가맹비로 1100만원을 받고 있는 것보다 훨씬 적은 돈이다. 초기투자비용 역시 8000만원 이하로 9000만 원대의 이디야보다 1000만 원 이상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