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 뉴스코프

 1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
 2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2
 3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3
 4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4
 5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5
 6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6
 7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7
 8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8
 9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9
 10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0
 11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1
 12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2
 13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3
 14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4
 15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5
 16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6
 17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7
 18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8
 19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19
 20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현재 미디어 산업은 전통적 미디어에서 IT, 전자 미디어 매체로의 전환을 꽤하고 있다. 이것은 과거 전통적 미디어에서의 효율성과 수익성의 한계 그리고 앞으로 더욱 발전해나갈 IT, 전자 산업의 미래를 고려한 것이다. 그러한 변화 과정에서 미디어 산업은 특히, 뉴스코프의 경우 이러한 점에서 가장 눈에 띄는 행보를 그리고 있다.
과거 전통적 미디어로 대표되는 종이 매체의 경우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기보다는 그저 읽히는 하나의 피동적 매체에 불과하였다. 하지만 이 후 인터넷의 등장으로 조금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시작하였고 과거 종이 매체에 비해 즉시성과 간결성 그리고 신속성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 그리고 이것은 빠르게 변하는 시대적 환경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수단이 인터넷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었다.
이렇듯 인터넷은 세계 곳곳의 누구에게나 쉽게 또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를 손쉽게 제공 할 수 있었다. 자연히 이를 통한 미디어의 영향력은 더욱 확대 되었고 미디어 기업들은 기업 점유율과 영향력의 확대를 위하여 적극적인 M&A를 시도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활발한 기업이 머독의 뉴스코프이다.
2)뉴스코퍼레이션
루퍼트 머독 회장으로 잘 알려진 뉴스코프는 미국과 영국, 호주 등에 신문, 방송, 인터넷, 출판사 등을 소유한 초대형 미디어 그룹이다. 그리고 현재 세계 52개국에 170여개 신문사를 포함, 780여개 미디어 관련 기업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독자와 시청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25%에 이른다. 이것은 그의 공격적M&A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것인데, 특히 2007년 WSJ이 대표적이다. 이 50억 달러에 거래된 대형 거래는 수익성보다도 WSJ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가 더욱 크다. WSJ 저널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신문 중 하나로 전 세계 경제적인 영향력 또한 강하다. 그리고 머독은 이를 인수함으로써 자신의 영향력을 한 차원 더 공고히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하지만 머독의 이러한 공격적 인수 작업은 언론의 가장 중요한 신뢰성, 그리고 독립성의 훼손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항상 비판의 대상이 되어왔다. 머독은 언론인이라기보다는 기업인에 더욱 가깝기 때문에 언론의 신뢰성 보다는 이를 통한 이윤의 추구를 더욱 중요시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머독의 이러한 공격적 M&A 성향이야말로 뉴스코프를 세계적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시킨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머독은 뛰어난 기업인답게 현재 미디어 시장의 재편을 예상하고 그에 대한 발 빠른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그리고 그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 신문의 유료화 그리고 새로운 컨텐츠의 개발이다. 머독이 온라인 뉴스를 유료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근본적 원인은 수익의 악화에 기인한다. 대부분의 종이 매체들은 디지털 기술 혁명에서 비롯된 인터넷과 휴대폰의 보급으로 유료 독자 수가 크게 줄고 있는 상황이다. 이제 사람들은 종이 매체보다는 스크린을 통한 온라인 무료 뉴스를 더욱 선호한다. 이러한 흐름과 맥을 같이하여 광고주들은 종이신문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광고하는 쪽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따라서 종이 매체의 광고수익성은 떨어지는 반면 포탈 등의 온라인 광고 수익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신문사들은 광고 수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그간 구축해온 온라인 신문 무료 독자들을 유료로 전환함으로써 구독료 수입을 높일 필요성이 생긴 것이다. 이를 위해 신문사들은 온라인 뉴스 콘텐츠의 유료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거나, 이의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
(단위: 백만달러, %)

자료: Google financ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