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

 1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
 2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2
 3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3
 4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4
 5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5
 6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6
 7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7
 8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8
 9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9
 10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0
 11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1
 12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2
 13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3
 14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4
 15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5
 16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6
 17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7
 18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8
 19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19
 20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꿈과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기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피할 수 있다면 피해라 !!!
4
롯데월드는 접근의 용이성과 거대 자본을 지니며 세계 최대 실내 테마파크를 가진 강점을 지닌 반면, 안전에 대한 불만과 좁은 부지, 상대적으로 한정된 연령층의 약점이 있습니다.
에버랜드는 국내 1위 테마파크로 가장 많은 입장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넓은 용지와 다양한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롯데월드와는 거리상의 약점이 있습니다.
서울랜드는 수목원, 미술원, 동물원들이 근접하여 다양한 활용 가능성이 있으며 넓은 부지를 보유하고 있지만, 낮은 인지도와 노후화된 시설은 문제점입니다.
한국민속촌은 입장객에서는 차이가 많이 나지만 고유 특색이 강하며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8
한국의 특징은 상위 2개 업체가 과점하여 시장을
일본은 꾸준한 감소경험,2001년 도쿄 디즈니씨,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개장효과로 꾸준히 증가, 승자독식 구조- 도쿄 디즈니 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시장매출의 70%
미국은 전세계의 50%를 차지,전체 매출은 성장세가 둔화.절대인구수가 증가하면서 입장객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지만 그 증가세는 둔화되고 있다. 디즈니계열사(6개)가 전체중 20%를 차지, 유니버셜 스튜디오 계열은 감소추세.
프랑스.영국.독일,네덜란드 파리디즈니랜드+월트디즈니 스튜디오 파크 개장으로 유럽의 중심이 파리, 소득 기준으로 잠재 가능성 충분.
일본은 세계에서 제2의 테마파크시장. 북미지역이 전 세계 테마 파크중 50%를 차지합니다. 유럽은 겨울 시즌이 길고 온도가 낮아 겨울에 부분적으로 휴장. 전통적으로 유원지는 입장료가 없거나 시설마다 요금을 받는것이 특징.
9
먼저 so전략입니다. 롯데월드의 가장 큰 장점은 실내이면서 접근성이 뛰어난 부분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른 테마파크보다 확실한 강점으로써 좀 더 고객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St전략의 경우 안전교육이나 캐릭터 상품에 있어서 타 테마파크에 비해 환경조성이 약한 편입니다. 국내 테마파크의 경우 특히 캐릭터 상품의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로티와 더불어 다양하면서도 롯데월드를 확실히 나타낼 수 있는 캐릭터 상품 개발이 필요합니다.
Wo전략의 경우 끊임없이 보수공사를 하며 더 나은 시설을 구축 중인 상황에서 어린이 전용 캐릭터와 시설 확대가 기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부분은 문화산업과 컨텐츠를 연결한다면 다수의 어린 연령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t전략은 기존의 놀이기구중 낮은 이용률에 대한 리모델링 혹은 철거와 더불어서 기존 기구의 재배치를 통해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10
직원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실현을 구현하고자 직원개인의 능력향상과 경력개발을 지원하고 발휘된 능력에 상응하는 처우를 하는 인재육성주의 및 능력주의 인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직원만족 없이 고객만족 없다"는 신념으로 직원만족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직원 어학교육과 전산교육, 해외연수, 위탁 사내대학 운영, CEO와의 자유토론회 실시, 인센티브제도 등 체감 가능한 시상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량적’ 분석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에서 거둔 성과를 계량화하여 이를 근거로 인사평가를 ‘정량적’ 분석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업무마다 지난 해 성적과 올해 목표치 등을 구체적으로 수치화하여 객관적인 인사평가를 실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연공서열이나 의례에 따른 인사를 탈피하고 실적과 업무, 성과만을 기준으로 인사를 관리하는 실적지상주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한 임직원관계자는 ‘사내 분위기도 열심히 맡은 일에 우선 열중하는 방향으로 바뀐 것 같다’고 털어놓았습니다.
13
여러분 이 한자의 뜻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추가예정부분 : 호기심 유발)
이는 롯데그룹 창업자인 신격호 회장이 강조하는 ‘거화취실 즉, (去華就實·겉치레를 피하고 내실을 추구한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즉, ‘내실을 중시하는 문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롯데는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 업종이 많다 보니 직원들이나 기업경영에 있어서 세심함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사업을 구상할 때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구체적인 자료를 갖고 오랜 기간 면밀한 검토작업을 거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작은 일을 소홀히 하다보면 큰 흐름을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꼼꼼하고 세심한 문화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롯데의 기업문화에 대해 너무나 보수적이라는 데에는 여러 전문가들이 이견이 없다고 합니다. 달리 보면 신격호 회장의 신중한 태도가 반영된 결과지만 오너의 성향이 기업 문화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우리나라 재벌 기업의 특성상 롯데그룹의 기업문화는 꼼꼼, 세심, 보수 이 세가지 키워드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14
포스트 신격호 시대 앞두고 기업문화가 바뀌는 걸까
그러나 이제 롯데만의 이런 독특한 문화가 서서히 바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변화의 중심에는 신동빈 롯데 부회장이 있습니다. 일본 노무라증권에 몸담았던 금융전문가 출신답게 신 부회장은 공격적으로 인수합병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최근 임원 인사에서 한꺼번에 임원 50명이 옷을 벗은 일도 평생직장 개념이 강한 롯데로선 매우 파격적인 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껏 이런 대규모 인사는 한 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15
대기행렬은 피할 수 없는 불가피성을 안고 있습니다. 고객의 기다림을 없애기 위해 무조건 설비를 확장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대기시간 중에 지루함을 없앨 수 있는 심리적 단축효과를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몇 가지 방안들을 제시해보겠습니다.
28
현재 롯데월드에서는 대기시간을 보시는 것처럼 해당 놀이기구의 것만 단편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우리가 흔히 뉴스를 볼 때 밑에 실시간으로 각 지역의 날씨가 순환적으로 제공되는 것처럼 해당 놀이기구 앞 스크린을 설치해 다른 놀이기구의 대기시간 정보 및 영상제공, 퍼레이드 시간 안내 등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대기시간을 쉽게 알 수 있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9
대기맨(?) or 퀴즈맨? 배치
사진에 보다시피 직원이 그냥 서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들을 적극 활용하거나 대학생 마케터나 대외활동가를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대기맨이 되어 간단한 퀴즈나 게임을 제공해 심리적으로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문제는 롯데월드 관련(롯데월드 놀이기구 이름 세가지를 대시오, 롯데월드 로고 색깔 등) 혹은 같이 온 사람과 함께 동시에 외치는 이구동성를 제시 (연인일 경우 연인의 생일, 첫키스 장소 / 친구 생일, 결혼기념일 등등)할 수 있을 겁 맞출 경우 소정의 상품 증정(기프트콘, 포스트잇, 머리띠, 츄러스교환권 등 )
30
이벤트 사진전 - 단 안전 유의를 최우선에 둔 상태에서.
33
내가 만드는 놀이기구 공모전! - 롯데월드 홈페이나 롯데월드에서 말 그대로 희망하고 꿈꾸는 놀이기구에 대한 의견 수립 .
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