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의 교육

 1  뉴질랜드의 교육-1
 2  뉴질랜드의 교육-2
 3  뉴질랜드의 교육-3
 4  뉴질랜드의 교육-4
 5  뉴질랜드의 교육-5
 6  뉴질랜드의 교육-6
 7  뉴질랜드의 교육-7
 8  뉴질랜드의 교육-8
 9  뉴질랜드의 교육-9
 10  뉴질랜드의 교육-10
 11  뉴질랜드의 교육-11
 12  뉴질랜드의 교육-12
 13  뉴질랜드의 교육-13
 14  뉴질랜드의 교육-14
 15  뉴질랜드의 교육-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뉴질랜드의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뉴질랜드는 질 높은 교육을 실시하는 나라로 세계적인 평판을 얻고 있다. 대부분의 중고등학교들은 국립이지만, 특별한 철학이념이나 종교적인 전통을 유지하는 사립학교들도 상당수다. 뉴질랜드에는 25개의 전문대학이 있는데 기술분야에 기반을 둔 폭 넓은 산업과 근로현장 속에서 교육과 훈련을 병행시키고 있다. 초등교사나 중등교사훈련을 실시하는 교육대학이 있으며, 모든 교육 대학들은 훈련된 교사를 위한 전문과정도 마련하고 있고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교육현장 실습과정도 병행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8개의 종합 대학들이 있어 상학(경제경영무역), 인문사회, 과학, 문학 등의 폭 넓은 과목을 학위 과목으로 갖고 있다.
많은 사설 교육 훈련 기관들이 있으며 영어, 전문직업훈련의 폭 넓은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단기 영어연수과정을 위한 것들이 다수이며, 많은 전문대학과 종합 대학들도 영어 연수 반을 개설하고 있다. 또한 뉴질랜드는 폭 넓은 통신교육제도를 통해 정규 교육 과정들과 거의 같은 과정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뉴질랜드는 1877년 최초로 교육법을 제정, 모 든 국민을 대상으로 한 무상 의무 교육제도를 도입한 이래 1989년의 교육법(Education Act 1989) 및 이후 일련의 수정법안을 거쳐 현재와 같은 16세까지의 전 국민 무상,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뉴질랜드 교육법상 최고의 교육행정 기관은 교육부(Ministry of Education)이나 교육부는 국민교육과정의 가이드라인 설정 및 교육행정 의 지침 수립이 주요 업무이고 실제 교육행정은 각 지역 또는 교육 목적별로 설립된 해당 위원회가, 학교 운영은 각 초 중고등학교 별로 교장, 교직원대표 및 학부모 대표로 구성 된 Board of Trustee가 관장하는 강력한 교육자치제도를 실행 중이다.
뉴질랜드 교육이념은 국가 사회 발전의 바탕 이 되는 인격을 갖춘 인적자원의 양성에 있으며, 뉴질랜드 정부는 이를 위해 국민 개개인의 능력 및 자질에 관계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각자의 수준에 가장 적합한 최대한의 교육 기회 제공을 정책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으며 최근에는 평생교육의 이념에 따라 직업교육을 위한 각종 직업학교 및 일반인을 위한 지역별 교양강좌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2) 유아교육
유아원 입학연령은 지역에 따라 다소 다르나 일반적으로 언어구사가 가능하고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놀기 시작하는 나이인 생후 3년 6개월 안팎이다. 유아원에서는 정형화 된 교과과정은 없고 놀이를 통하여 같은 또래의 아이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지도한다. 유아원 학비는 일반적으로 매우 저렴하며 가끔 유아원 측으로부터 각종 원내 행사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부탁 받기도 한다.
초등학교 중등 학교 고등학교
나이 5살-------10살 11---------12 13---------17
Junior 1,2 Intermediate School High School
Standard 1~4 or Form 1,2 or Form 3~7 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