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

 1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1
 2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2
 3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3
 4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4
 5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5
 6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6
 7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7
 8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8
 9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9
 10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10
 11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홍보론] 기업이미지광고의 기업 PR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PR의 개념
2. 기업광고의 개념
3. 기업광고의 유형
4. 기업광고의 특성과 형태
5. 기업광고의 활용목적
5. 기업이미지 광고와 PR과의 관계

Ⅲ. 결 론
2008년 2학기 방통대
본문내용
Ⅰ. 서 론

지금 우리사회는 상품과 브랜드에 관한 폭발적인 정보의 홍수를 경험하고 있다. 이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그 원인을 생각할 수 있다. 첫째는 경제적 발전과 규모의 확대에 따라 생산되는 제품의 숫자도 증가하였고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의 숫자도 늘어났다는 점이다. 수많은 제품과 다양한 브랜드가 우리를 압도하고 있다. 둘째는 매체의 발달로 이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가 증가했다는 점이다. 인쇄 매체인 신문, 잡지의 숫자도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텔레비전 채널의 숫자는 기존 지상파 TV의 주파수의 한계를 극복한 케이블 TV와 위성 방송의 등장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따라서 이들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광고의 양도 엄청나게 늘었다. 또한 이런 기존 매체에 더하여, 인터넷이 빠르게 광고 매체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 교통도 광고 매체로서 역할을 새롭게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엄청난 양의 상품 정보는 이미 개개인의 소비자가 인지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서고 있으며 따라서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브랜드의 중요성은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 특정한 브랜드가 자리잡고 있다는 것은 그 상품이 격심한 시장 경쟁에서 이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동종 제품 집단에서 소비자들이 기억하고 인식하는 브랜드의 숫자도 제한적일 뿐만 아니라 실제 구매를 할 때도 이미 인지하고 있는 상위의 몇몇 브랜드에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격심한 시장 경쟁 속에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를 평가의 중요한 근거로 이용하는 경향이 있다. 구매 행위를 할 때, 소비자들은 위험을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자신들이 잘 알고 있는 브랜드를 선호한다. 즉,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완전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따라서 실패의 가능성을 인식하기 때문에, 브랜드 충성도를 높임으로써 가능한 한 위험을 줄이는 구매 전략을 채택한다는 것이다. 최근에 인터넷 인프라가 확산되면서 전자 상거래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브랜드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전자 상거래는 가격이 저렴하고 이용하기 편리하지만 상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지 못하므로 소비자가 위험 부담을 크게 느낄 수 있다. 이럴 때 이미 품질이 확인된 브랜드를 선택할 확률이 크기 때문이다. 본론에서는 PR의 개념과 이미지 광고의 개념을 통해 기업 이미지 광고가 기업PR에 대해 미치는 영향을 조사함으로써 기업광고의 본질적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제임스 그레고리, 성공적인 기업이미지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1998
박춘서 외1인, 『미디어의 실제』,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1
오인환, 현대광고론, 나남, 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