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

 1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1
 2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2
 3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3
 4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4
 5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5
 6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6
 7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7
 8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해외여행 일반절차와 준비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외국을 여행하고자 하는 국민들에게 정부가 여행자의 국적과 신분 등을 증명하고 상대국에게 자국민의 편리의 도모와 보호를 의뢰하는 증명서이며 외국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은 정부가 규정하는 여권법에 의하여 소정의 절차를 걸쳐 여권을 발급받아야 한다.
여권발급은 외무부 여권과, 각 시/도청, 구청 또는 여행사에 신청을 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5~7일 후 발급 된다.
VISA
비자(visa)의 역어로, 원어는 라틴어로 보였다, 사증이 끝났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개인이 타국으로 들어가려고 할 때(자기 나라 또는 체재 중인 나라)에 있는 그 나라 대사 공사 영사로부터 여권의 검사를 받고 서명을 받는 일이다. 세계 각국은 각각 자기 나라 국내법으로 사증사무에 대하여 규정하고 있는데, 사증의 기능에는 여권이 정식으로 발행된 것이며 유효한 여권임을 증명하고, 사증자가 그 여권 소지자를 안전하게 자기 나라에 입국시키도록 본국 관리에게 추천한다는 점에 있다.
▣ 주요 국가의 비자 발급 요령
미국
비자란 외국인의 미국 입국을 허용하는 입국사중(Permit to Enter)이다. 여기에서 외국인이라 함은 미국, 버진 아일랜드 이외의 시민을 말한다. 비자 신청은 미국 영사관에서 하며, 여행목적에 맞는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영사가 여권에 비자를 발급해 준다.
일본
개인이 비자를 발급 받기 쉽고 보통 하루면 비자가 발급된다. 별도 발급료는 없고 바쁘다면 여행사에서 1만원 안팎의 비용으로 해결하는 것도 가능. 구비 서류 신청서 1부, 여권(유효 기간 3개월 이상), 사진 1매, 주민등록증 복사본 1매, 신원보증서 1매(재직, 사업자증명서 등)
중국
유효 기간 3개월에 체류 기간에 따라 30일90일의 두 종류 비자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발급 받자. 수수료는 발급에 걸리는 시일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난다. 구비 서류 여권, 여권용 사진 1매, 신청서, 명함, 주민등록증 사본, 수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