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

 1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
 2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2
 3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3
 4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4
 5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5
 6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6
 7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7
 8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8
 9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9
 10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0
 11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1
 12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2
 13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3
 14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4
 15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5
 16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남들과 비슷한 생각, 비슷한 노력만 가지고는 성공자의 대열에 설 수 없습니다. 창업을 한다는 것은 새로운 인생을 개척함과 동시에 자신의 한계를 시험받는 시험대에 오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창업자는 이전과는 다른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출발해야 되고, 뭔가 남다른 것을 찾아서 내 것으로 소화하여 도전을 할 때 성공의 확률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사업계획서에서는 현재까지 나타나지 않은, 유행에 의해 움직이지 않고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아이템을 선정하였고,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감각까지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모색해 보았습니다.
2. 창업 동기
바쁜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현대인들의 삶에 있어 시간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바쁜 일과에 쫓기다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끼니때를 놓쳐 굶거나 혹은 쉽게 패스트 푸드점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손쉽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나 피자 등의 패스트 푸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화도 잘 안되고 영양가 면에서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비만과 같은 현대인들의 식습간과 생활 태도 등에서 빚어지는 많은 질병들이 생겨 현대인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분 웰빙의 바람으로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영양가는 있고 지방은 많지 않은 웰빙 음식을 찾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고영양을 자랑하는 한국의 전통 음식인 떡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많은 질병의 치료제로도 사용되는 차를 조합한다면 지금 부는 이 트랜드에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창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존하는 이와 비슷한 까페로 인해 저희는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오락거리로 떠오른 보드게임과 전통까페를 접목한 전통 보드 게임 까페를 생각하였습니다. 우선‘요즘같이 바쁜 세상에 무슨 떡이고, 차냐?’고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카페인이 많은 커피보다 우리 고유의 차가 몸에 좋고 생활에 안정감을 주며, 떡의 주성분 또한 쌀이고 그 종류에 따라 몸에 좋은 떡과 간편화 할 수 있는 상품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2002년 Korea-Japan Worldcup을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세계에서는 우리나라 김치를 비롯한 음식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전통음식을 상품화하긴 위한 정부와 기업들의 노력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하지만 그 누구도 아직 ’차‘에 대해서는 메뉴를 개발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홍차, 녹차 등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종류는 갖추고 있는 곳도 있지만 전문적으로 메뉴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은 없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찻잎을 구입하여 집에서 직접 우려먹을 수 있는 것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 사이트들의 게시판을 살펴보면 많은 사람들의 차의 효능과 각종 향에 매료되어 있어 신제품의 구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희도 차보다는 커피를 선호하기 때문에 차에 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TV에서 연예인이 녹차를 마시는 것을 보았고 그 곳에서 국화차 같은 몇 가지 국산차를 판매하는 것을 보았을 때, 새롭게 보였고, 이것을 판매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무엇보다 판매 이익이 많을 것이고, 차의 효능과 소개만 제대로 해 준다면, 건강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쉽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였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을 때 많은 종류들과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 관심을 쏟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차 매니아들과 의사소통을 통하여 꾸준한 메뉴 개발과 비싸더라도 질 좋은 원료를 사용한다면 고정 고객을 점차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창업하는데 소요되는 비용도 그리 크지 않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두 번째로 전통에 개념을 많이 상실한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전통 음식을 접하면서 전통 놀이를 보드 게임 카페처럼 할 수 있게끔 하여 점점 잃어가고 있는 한국의 전통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수 있고, 새로운 오락거리로서의 전통 놀이는 단순히 만남의 장소로 여겨지는 다른 카페보다 만남과 흥미가 함께 어우러진 멀티 플레이스로 자리 잡힐 수 있습니다.
II. 본 론
1. 상 호
기존의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의 ‘take out’ 전문 업체를 경쟁상대로 그들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인 브랜드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 시대의 소비자들의 욕구는 브랜드가 구매 선택 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작은 소매점 규모의 사업이라 할지라도 나름대로의 독특한 브랜드와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전통 차와 떡이라는 제품의 특성과 사업에 걸 맞는 브랜드 Name 과 Logo를 개발, 활용하여 고객에게 이미지 마케팅 전략을 펼쳐 야 할 것입니다. 전통적인 한국적 이미지를 강조한 글씨체와 눈에 뛰는 색상을 강조한 로고 개발 차와 떡의 전통적인 문화를 배경으로 한 Image making film 의 개발 로고와 다양한 그림들을 이용한 홈페이지(인터넷카페)의 제작
차, 떡, 놀이를 의미하는 단어를 조합하여 상호는 다.과.쾌’로 정했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경쟁력 있고 또, 사업이 번창 하였을 경우 세계적인 브랜드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2. 사업개요
이번 사업계획서를 계획하는 단계에서 몇몇 차와 떡에 관련된 사이트를 돌아본 결과, 사람들의 관심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음을 알 수 있었고, 전통의 느낌을 살려 종업원들에게 마당쇠 같은 전통 의상을 입히고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한국 전통집 같은 느낌을 주어 외관에서부터 소비자들에게 강한 어필을 할 것입니다. 여느 보드 게임방과 마찬가지로 전통 놀이만을 취급하나 종업원이 모르는 소비자에게 처음 방문시 게임에 대한 설명을 해 주는 방식을 따를 것입니다. 상품은 주로 차의 효능을 위주로 메뉴를 제작하고, 또한 차 자체만으로는 허전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차와 잘 어울리는 식혜, 수정과와 간식처럼 이용할 수 있는 떡, 한과 그리고 차를 우리는 tea pot, 찻잔 등의 악세사리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한과는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제품, 맛과 원료가 좋은 제품(궁중음식)을 엄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다양한 취향을 고려하여 매장에 꿀이나 시럽을 마련하여 단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애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그리고 처음 개업할 때에는 처음 보는 차 종류를 다소 생소하게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시음행사도 할 예정입니다.
3. 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