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재테크 레포트

 1  보험 재테크 레포트-1
 2  보험 재테크 레포트-2
 3  보험 재테크 레포트-3
 4  보험 재테크 레포트-4
 5  보험 재테크 레포트-5
 6  보험 재테크 레포트-6
 7  보험 재테크 레포트-7
 8  보험 재테크 레포트-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보험 재테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하고자 하는 욕망을 갖고 있으며 부자로서의 안락한 삶을 꿈꾸곤 합니다. 이러한 목표와 목적에 도달하고자 자기 개발과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그래서 사회 초년생이 홀로서기 위한 인생 재테크의 기본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 초년기에는 쓸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습니다. 하지만 인생설계의 재무 목표 중 상당부분을 일정한 금액으로 준비하고 남은 금액에 소비 생활을 맞추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생의 라이프 싸이클의 목적 자금으로는 대략 본인결혼자금, 주택구입과 전세자금, 은퇴자금 그리고 결혼 후에 사용하게 될 자녀 교육자금 등이 있습니다. 아직 결혼도 하지 않은 사회 초년생이 왜 이러한 목적자금을 미리 준비 해야 할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저축과 투자를 시작하면 적은 금액으로 복리효과를 통해 목적 자금을 효과적으로 준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중 장기자금과 보장 자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장기자금 마련을 위한 보험
함께 태어난 100명을 기준으로 현재 삶의 질을 평가한 결과 16명은 유명을 달리했고, 40명은 월 소득이 50만 원을 넘지 못했으며, 23명은 월 소득이 100만 원을 넘지 못했습니다. 겨우 21명 만이 월 소득 100만 원 이상을 벌고 있었으며, 그 중 6명 만이 월 200만 원 이상을 벌고 있었습니다. 꾸준히 소득의 15% ~ 20%를 저축했음에도 불구하고 무려 63명은 준비 없는 노후를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목돈을 모았을 때 반드시 사용처가 생기더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소한 소득의 10% 이상은 절대로 찾지 않을 장기 투자 계좌에 넣어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65세가 될 때까지 찾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6명 안에 들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장기간 운용되는 상품으로 복리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있고 비과세인 상품에 투자해야 합니다. 투자는 위험 가능성이 있지만 최근 선진기법으로 알려진 D.C.A효과를 이용한 적립 투자방법으로 10~20년간 정액으로 투자 후 거치하여 복리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이에 적합한 상품이 바로 변액 유니버셜 보험입니다.
변액 유니버셜 보험은 그 납입액의 상당액이 펀드에 투자되므로 복리로 적립되는 효과가 있으며,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1년 6개월의 의무 납입 기간이 지나면 납입이 편리하고, 1년 후 해약 환급금의 50% 범위 내에서 인출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종자 돈 마련을 위해 더 없이 좋은 상품입니다. 물론 투자형 상품이므로 가입 할 때에는 종합금융컨설턴트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성향과 상황에 맞는 규모를 정해 가입하도록 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