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질란드 선교전략

 1  스와질란드 선교전략-1
 2  스와질란드 선교전략-2
 3  스와질란드 선교전략-3
 4  스와질란드 선교전략-4
 5  스와질란드 선교전략-5
 6  스와질란드 선교전략-6
 7  스와질란드 선교전략-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와질란드 선교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고고학자들은 동부 스와질랜드에서 인간이 110,000년 전부터 살고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반투족의 남부 아프리카로 대이동 기간에 한 씨족인 구니족이 동부해안으로 이동해 현재 모잠비크의 마푸토(Maputo)에 정착했다. 트라미니 가족은 이곳에 왕조를 설립했지만 18세기 중반 다른 씨족이 드라미니 왕인 응와네 3세를 공격해 남부인 현재의 퐁골라 강(Pongola River) 주변인 남부 스와질랜드로 이동했다. 스와지인은 응와네 3세가 자신들의 첫 번째 왕으로 여기고 있다.
주루족의 압력으로 다음 왕인 소부자 1세는 현재 스와지 왕족과 의식이 남아있는 에줄위니 밸리에서 철수한다. 전사와 외교가의 자질을 가진 므스와지 왕은 1868년 스와지인들의 국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줄루와 영국과 보어와의 잦은 충돌은 스와지인에 대한 압력을 약화했지만 다른 문제를 야기했다. 스와질랜드는 백인들 여러 집단, 무역상, 선교사, 가축을 사육하기 위한 농부들에게 관심을 끌었다. 결국 유럽인에게 국가를 양도하기도 했으나, 1877년 영국이 스와질랜드를 병합한다. 1881년의 스와질랜드 회의는 서류 상에 독립을 인정했으나 국경 관계를 둘러싼 문제로 독립은 성립되지 않았다. 영국과 보어의 각기 다른 관심은 혼동스런 결과를 가져왔고, 보어 전쟁의 결과로 스와질랜드는 런던의 행정권을 받는 국가가 된다.
20세기 동안은 스와지 문화의 생존을 위한 토지 소유권의 강해졌고, 스와지 왕은 왕국이 신뢰를 얻기 위한 고민을 한다. 많은 국토가 외국인의 소유였으나 라봇시베니 왕은 스와지인에게 토지를 사서 되찾도록 용기를 북돋았으며 이민 온 다수의 남아공화국 사람들은 광산에서 일을 하기 위해 돈을 모았다. 토지의 직접구매와 영국 정부에 의한 반환으로 왕국은 결국 땅을 되찾았고 1968년 독립을 얻어 2/3의 국토를 스와지인이 직접 통제하게 된다. 영국의 66년간의 지배는 평화스럽게 이양됐으며, 옴바바네의 많은 거리이름은 식민지 시대의 이름을 간직하고 있다.
스와질랜드의 구성은 영국에 의해 대부분 이루어졌으며, 1973년 소부자 2세의 새로운 시도는 스와지인의 문화를 반영시키지 못했다. 4년 후 모든 권력을 장악한 왕이 기득권 세력의 새로운 구성 하에 국회가 재 소집됐다. 소부자의 뒤를 이어 1986년 전통을 유지하고 지키려는 므스와티 왕은 핵심 조언자들인 장관의 협의회를 운영한다. 국가 반대주의자가 별로 없었으며 스와지인은 외부의 근대화 압력에도 불구하고 고유의 문화를 유지하려한다. 야당 활동은 불법이며, 1995년에는 국회와 부수상과 스와질랜드 대학의 부학장의 집이 학생들의 시외로 인해 불타기도 했다. 같은 해 후반에 일어난 총파업으로 국왕의 권한을 악화했으며, 1997년에는 모잠비크와 남아공의 지도자가 스와질랜드의 민주화를 위해 국왕과 대화를 하기도 했다.
(3) 정치·경제적 사항
① 정치적 사항: 스와질랜드는 전통적인 부족법에 의해 통치되는 군주국이다. 1979년에 개정헌법이 채택되었으며, 최고 통치권은 국가원수이자 정부수뇌인 왕에게 주어져 있고, 그는 자신이 임명한 내각의 도움을 받아 통치한다. 자문기관격인 양원제 의회는 50명의 하원의원과 20명의 상원의원으로 구성되며, 정부제안을 검토하고 왕을 자문하는 것으로 역할이 한정된다. 국왕은 상원의원과 하원의원 각 10명씩을 선임하며, 나머지는 추장을 대표로 하는 지방의회에서 선출된다. 1973년 이후 정당활동이 금지되었으며, 사법체계는 항소법원, 고등법원, 하급법원, 스와지 법원(전통 법원) 등으로 구성된다. 소규모 군대도 있다.
② 경제적 사항: 도매업·소매업·농업·경공업에 기초한 시장경제이며, 국민총생산(GNP)은 1980년 3억 8,000만 달러였고, 1인당 GNP는 680달러로 최근 들어 신장되었다. GNP의 1/5을 차지하는 농업에 노동인구의 7/10이 종사하고 있다. 스와지족은 자급농업을 주로 하는데 추장이 토지를 할당하며, 설탕·감귤류·통나무 등을 생산하는 대규모 농장은 유럽인들이 관리한다. 주요환금작물은 사탕수수이며, 전통적인 부(富)의 상징인 소를 많이 사육한다. 아구창(鵝口瘡)이 스와질랜드로 전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모잠비크와의 국경에 방책을 세워놓았다. 응궤니야에서 생산되는 철광석의 수출이 1980년에 중단되면서 광업의 중요성이 감소되었으나, 석면과 석탄은 계속 많은 양이 채광되고 있다.
제조업은 GNP의 1/4을 차지하며, 노동인구의 1/10 이상이 이에 종사한다. 스와질랜드공업개발회사는 마차파·만지니·은랑가노 등에 경공업과 중공업 단지를 조성했다.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에 비해 제조업의 규모가 비교적 크며, 펄프·직물·시멘트·농기계·전자장비 등을 주로 생산한다. 전력 생산량은 1980년 시간당 2억 8,400만kW 에 달했으며, 전력은 자국에서 생산되는 석탄을 이용한 화력발전과 수력발전으로 충당되고 있다. 주말을 보내기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온 여행객들이 쓰는 돈이 외화의 주소득원이다. 스와질랜드는 남아프리카 랜드 통화지역(South African Rand Monetary Area), 남아프리카 관세동맹(South African Customs Union)에 가입해 있다. 로메 조약으로 유럽 경제공동체(EEC)에 설탕과 쇠고기를 유리한 조건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주요 교역대상국은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영국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1980년 스와질란드 수출액의 30% 정도를 차지했다.
(4) 종족 구성
스와질랜드는 인종언어학적으로 70개 이상의 씨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9/10가 스와지족(남부 응구니족)이다. 그들의 언어인 스와지어는 니제르콩고어족의 베누에콩고어군에 속하며, 스와지어와 영어가 공식 언어이다. 모잠비크로부터 온 샹가네족을 포함한 그밖의 아프리카인은 2만 5,000명 정도이며, 유럽인(대부분 영어나 아프리칸스어를 쓰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인)은 1만 명 이하로 농업이나 광업, 그밖의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다. 인구의 절반 이상이 그리스도교도이며 나머지는 애니미스트이다. 유라프리카인(유럽인과 아프리카인의 혼혈)과 아시아인의 수는 약 5,000명이며, 그들은 주로 상업 및 공업에 종사한다. 인구의 7.9%만이 도시지역에 거주하며, 수도인 음바바네의 인구는 1980년 2만 5,000명으로 추산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