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자치지구 보고서

 1  신장 자치지구 보고서-1
 2  신장 자치지구 보고서-2
 3  신장 자치지구 보고서-3
 4  신장 자치지구 보고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장 자치지구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신장에는 한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회족, 키르기스족, 몽고족, 석백족, 타지크 족, 우즈벡족, 만족, 다우르족, 러시아족, 타타르족 등과 같이 유구한 역사를 지닌 13개 민족을 비롯하여 동향족, 장족, 싸라족, 티베트 족, 이족, 포의족, 조선족 등 34개의 소수 민족이 함께 거주하고 있다.
2. 인구
신장의 인구는 점차적으로 증가하여 2007년에는 2095만 1900명에 달하였고 출생률 또한 16.79%에 이르렀다. 그 중 위구르족이 897.67만 명으로 신장 총인구의 45.73%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족은 780.25만 명으로 39.75%, 카자흐족이 138.16만 명으로 7.04%에 달한다.
3. 행정구획
신장 위구르 자치구는 『중화인민공화국헌법』과 『중화인민공화국민족구역자치법』에 따라 1955년 10월 1일 성립되었다. 행정구역도에 표시된 자치 행정구는 23개 도시, 7개 지역, 5개 자치주, 68개 현과 자치현을 포함하여 전체 총면적이 166.04만 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 중국 최대의 성급 행정구로서 중국 육지 면적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토 면적에서는 두 번째로 큰 성급 행정구이기도 하다. 신장의 총면적은 중국 육지면적의 6분의 1이며 국경선 길이만 4분의 1에 달한다.
4. 기후
신장은 해양에서 멀리 떨어진 내륙 심층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사방이 고산지대로 둘러싸여 있어 날씨가 건조하며 온대 대륙성 기후의 특징이 두드러진다. 기온변화는 심하고 연평균 일조시간이 2,500~3,500시간으로 비교적 긴 편이다. 강수량은 적고 공기가 건조하며 연평균 강수량이 150밀리미터 정도이나 각 지역별로 강수량의 차이가 심하다. 일반적으로 겨울철 온도는 북 신장이 남 신장보다 높고 여름철 온도는 남 신장이 북 신장보다 높다. 1년 중 1월이 가중 추우며 이 시기에 준가얼 분지의 평균기온은 영하 20도 이하로 떨어진다. 분지의 북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푸윈 현의 경우 절대최저기온이 영하 50.15도에 달하는데 이 지역은 중국에서도 가장 추운 지역 중 하나이다. 그리고 7월이 되면 무더위가 시작되는데 일명 화주(火洲)라고 불리는 투루판의 경우 평균기온이 33도 이상이며 절대최고기온이 49.6도에 달해 전국에서 기온이 가장 높은 곳이다. 신장 지역은 대부분 봄과 겨울의 일교차가 매우 심해 “아침엔 피아오를 입고, 오후엔 면사를 입고, 난로에 둘러앉아 수박을 먹는다.”라는 말이 전해 내려올 정도이다.
5. 산맥
신장 북부에는 아얼타이산이 있고 남부에는 쿤룬산, 아얼진산 그리고 천산이 있다. 천산은 신장의 상징으로서 신장의 중부를 횡관하여 남부의 타림분지와 북부의 준가얼 분지를 형성하고 있다. 습관적으로 천산 이남 지역을 남 신장, 천산 이북 지역을 북 신장이라 부르며 하미, 투루판 분지를 동 신장이라 부른다.
6. 종교
신장은 다종교 지역이다. 주요 종교로는 이슬람교, 라마교(장전불교), 불교, 기독교, 천주교, 희랍정교 그리고 샤머니즘 등이 있으며 그 중 이슬람교는 위구르, 카자흐, 회, 키르기스, 타지크, 우즈베크, 타타르, 싸라, 동향, 바오안 등 10여 개 민족이 신봉한다. 신장 사회에서 이슬람교는 그 영향력이 비교적 크다. 신장의 종교 조직에는 주로 이슬람교 협회, 이슬람 경학원 그리고 불교 협회 등이 있다.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주요 대학으로는 스허쯔 대학, 신장 대학, 신장 농업 대학, 신장 의과 대학, 신장 사범 대학, 신장 재경 대학, 타림 대학 등이 있다.
7. 신장의 주요 산물
광활한 지역, 적절한 기후 그리고 복잡한 지형과 토양을 갖춘 신장은 경치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특산물 또한 풍부하다. 군산준령에 둘러싸인 사막과 오아시스의 중간에는 수많은 곡식창고, 고기창고, 기름단지, 석탄바다가 있어 일찍이 저우언라이 총리는 생천에 신장을 일컬어 “조국의 보물 창고이다.”라고 극찬했다. 경작지 331만 헥타르와 미개간 황무지 1000만 헥타르를 보유하고 있는 신장은 일조가 길고 광열자원이 풍부하며 또한 일교차가 심하고 수자원이 비교적 풍부한데 이러한 환경은 농업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