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

 1  [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1
 2  [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2
 3  [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3
 4  [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4
 5  [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5
 6  [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캐릭터산업] 캐릭터의 현황과 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캐릭터의 정의
2. 캐릭터 산업
3. 문화산업으로서의 캐릭터산업의 특성
3. 한국 캐릭터 산업 현황
4. 성공한 캐릭터의 사례
4. 캐릭터 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캐릭터(character)란 쉽게 말해 말 그대로 인물을 의미한다. 사람처럼 성격과 개성을 가진 애니메이션 등장인물이거나 그림을 일컫는 것이다. 아무 이미지나 보고 캐릭터라고 하지는 않는다. 또한 마스코트, 도안, 클립아트, CI, 심벌, 그리고 캐리커처 등 일반적인 그림 이미지와 캐릭터를 구별하는 단어도 무수히 많다. 물론 이들이 어느 부분에서는 캐릭터와 완전히 무관하지만은 않은 디자인의 한 영역이다. 하지만 캐릭터는 이들과 구별되는 독특한 ‘그 무엇’을 포함하고 있다.
캐릭터란 한마디로 말해, ‘고유한 디자인 요소(점, 선, 면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해 고유한 메시지(즐거움)를 담고 있고, 그러한 이미지들로 인해 형성된 정체성(매력, 개성)으로 생명력이 생긴 결합체’라 할 수 있다.

ꋼ디자인적 요소 : 점, 선, 면등 캐릭터의 핵심이 되는 시각적 이미지를 의미.
ꋼ고유한 메시지 : 캐릭터가 주는 이미지. 즐겁고 깜찍하며 때로는 엽기적인 이미지 등을 통해 캐릭터의 고유한 기능을 나타내는 역할을 함.
ꋼ확고한 정체성 : 캐릭터의 생명력이 형성되는 핵심 요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