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

 1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1
 2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2
 3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3
 4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4
 5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5
 6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6
 7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7
 8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8
 9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민속스포츠 대중스포츠 SportForAll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은 가장 고대문명화된 나라 중 하나로서 길고 영예로운 스포츠 역사를 가지고 있다. Wushu(무술),Qiqpong(건강을 지키기 위한 전통적인 방법), 용선(龍船)경주, 용춤, 죽마 Yanko(인기있는 시골의 전통춤)와 같은 다양한 민족 스포츠는 잘 알려져 있고 비록 현재 서양의 스포츠용과 여가용 활동의 개념이 여기에서 우선적으로 발생했다 할지라도 중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Sport For All이 되었다.
운동경기의 형태로 알려진 서양스포츠가 중국에 소개 된지는 100여년 밖에 되지 않았다. 이러한 스포츠들은 무장된 힘에 의해서 학교에 처음으로 행해졌다. 그리고 나서 그것들은 전체사회에 의해서 수용되어 졌다. 지금까지 소위 대중스포츠는 2차세계대전 이후에 등장했다.
기본적으로 그것의 발달은 사람들의 사회적인 욕구와 열망에 의해서 미리 예측되고 결정되었다. 1840년 아편전쟁에서 20c초 중반까지 중국의 대중스포츠는 멈추지 않는 전쟁으로부터 고통받는 나라들과 함께 했다. 그것의 존재는 가히 위협적이었다. 그 대중스포츠의 형태를 1949년에 PC의 설립까지 몇차례 바뀌었다. 초기(1949~1957) PRC의 건립후에 대중스포츠는 국가의 진흥을 위한 정치적 도구의 하나로 이용되었다. 정부와 국민들이 해야할 기본적 일은 나라를 재건하고 사람들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나라를 방어하는 것이었다. 새로운 중국의 건설 후에 대중스포츠의 초기형태는 기본적으로 구소비에트 연방의 스포츠 체계를 재생산 하는 것에 의해 형성되었다. 그리고 중요한 일은 전국가가 충분히 건강한 상태를 요구하는 것이었다. 국민들에게 체육활동을 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그 다음의 중요한 임무이자 새로운 임무였다. 이 서류는 중국의 체육발전의 목적은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전국가를 강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명백하게 설명해 놓았다.
중국 대중스포츠의 관리기관의 설립 :
1949년 전 중국의 스포츠 협회가 설립되었다. 1952년 11월에 국가체육위원회가 정부의 한 부서로 설립되었다. 1955년 6월, 노동당 체육활동을 담당하는 체육부서를 구성했다. 그 후 각주와 지방자치구는 차례차례로 체육담당 부서를 설립했다. 철도청, 광산청, 공안부에서 저마다의 체육단체를 구성했다.
지방의 체육활동은 체육부의 유소년리그에 의해 운영직되었다. 1956년 지방에서의 최초의 국가체육회의가 소집되었다. 이 회의에서 지방 체육단체들은 자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단체로 구성하고 전임 직원으로 구성하라고 요구했다. 또 그 회의에서 지방의 체육활동은 자발적, 아마추어적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육활동을 하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체육단체들은 건전한 토대로 닦고 당시 대중스포츠를 증진시키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주목 받았다. 1957년에는 400만개의 대중스포츠 단체가 온 국가에 있었다. 이 합계에서 9백만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진 30000여개의 체육단체는 지방의 것이었다. 그리고 약 2000만의 사람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했는데 그 숫자는 농촌인구의 약 5%를 차지하였다.
중국 대중스포츠 증진의 조건 :
우선 1949년에는 4982개의 경기장 밖에 없었는데 이것이 대중스포츠의 발전을 제한했다. New China가 건국된 뒤 정부는 체육시설에 많은 돈을 추자했다. 1949년에서 1957년 동안 약 28462개의 경기장이 지어졌으며, 대중에게 개방되었다. 그동안 대중스포츠를 트레이닝 시킬 직원들이 점차적으로 생겨나갔다. 이 시기에만 약 40000여명의 사람들이 훈련을 받았다.
대중스포츠에 연계된 시스템의 설립 :
전 소비에트 연방의 자원과 경험들을 토대로, 대중스포츠의 규칙과 규정이 연속적으로 등장했다. 그 시스템 중에는 노동과 방어 시스템이 있었고. 실습하는 것을 중계해주고, 하루일과의 해산과 동시에 15분 동안 하는 fitness break 등이 있었다. 이시기는중국 대중스포츠의 길이 남을 황금기였다. 대중스포츠의 이같은 측면은 전국가의 정신력을 증진 시키고 국가 경제와 방어를 강하게 했으며 훗날 대중스포츠의 발전에 기초토대를 형성하는데 이바지 했다.
그시대 대중스포츠의 기능적 특징은 정치적 선전을 하는 것이었다. 정치적 임무의 중요한 것중 하나는 대중스포츠가 국붕과 오리엔트 프로덕션을 한 것이다 객관적으로 대중스포츠의 기능적 특징이 거대한 애국심과 체육 활동을 함으로써 정치적 책임을 지는 것을 부럴 일으켰다. 대중스포츠에 대한 굉장한 열정이 그후로 번창해 나갔다. 그러나 그것은 스포츠 본질의 특성중 하나인 개인 발전의 기능을 부정한 것이었다. 그것은 대중스포츠를 단순화시켰고, 대중스포츠가 단순한 체력운동과 military(군, 국방)스포츠로 여겨지도록 오해를 불러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