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

 1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
 2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2
 3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3
 4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4
 5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5
 6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6
 7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7
 8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8
 9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9
 10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0
 11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1
 12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2
 13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3
 14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4
 15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5
 16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6
 17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7
 18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전 통음 악의 성립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예부터 중국과 한국 등 아시아지역과 교류가 있어 여러 가지 문물과 문화가 일본에 전해져왔다. 처음으로 일본에서 연주된 외래음악은 신라악으로, 일본서기(日本書紀)』에 의하면 453년 윤공(允恭)천황의 장례에 신라왕이 악인(樂人)68명을 파견시켰다고 한다. 이어서 100년 후의 554년에는 백제악이, 684년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의 음악이 연주되었다고 하는 기록이 보인다. 이렇게 한국에서 유입된 음악은 고마가쿠(高麗樂)이라는 이름으로 통일되어 현재까지 계승되고 있다.
한국음악은 크게 정악과 민속악으로 이분할 수 있지만, 일본음악은 한국음악과 같이 대조적으로 구분되기는 어렵다. 굳이 구분하자면, 궁중음악인 「가가쿠(雅樂)」와 그 외의 음악모두를 「조쿠가쿠(俗樂)」로 나눌 수 있지만, 이러한 이분법보다는 「가가쿠」, 「노가쿠(能樂)」, 그 외의 가부키(歌舞伎), 고토(箏), 샤미센(三味線), 사쿠하치(尺八)음악 등을 총칭하는「호가쿠(邦樂)」, 그리고 민요나 가구라(神樂) 등을 포함하는 민속예능」으로 나누는 것이 더욱 일반적이다.
< 일본음악의 분류 >
(1) 가가쿠(雅樂)
가가쿠는 일본의 궁중음악으로서,처음 가가쿠를 들었을 때는 슬며시 시작해서 슬며시 끝나버리는 음악, 안 맞는 것 같기도 하면서 맞는 것 같기도 한 합주 라는 느낌을 받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가가쿠에는 그 나름대로의 법칙이 있고 미묘한 미의식이 있다.일본의 왕조는 천년이상에 걸쳐 이러한 미묘함을 세련시켜왔다고 할 수 있다. 각 악기의 조화, 선율의 흐름, 리듬이나 템포의 모든 요소가 서로 작용하여 가가쿠의 독특한 공간의 만들어 내고 있다.
좁은 의미로 문묘제례악을 지칭하는 한국의 아악과는 다르게 일본의 가가쿠는
크게 세가지로 성격으로 구분된다.
첫째, 아시아대륙으로부터 일본에 전해진 음악(간겐(管絃)과 부가쿠(舞樂))으로 중국에서 전해준 도가쿠(唐樂)와 우리나라에서 전해진 고마가쿠(高麗樂)가 이에 속한다.
둘째, 일본 고유의 음악과 무용(國風歌舞)으로 가구라우타(神樂歌), 아즈마아소비(東遊), 구메우타(久米歌) 등이 있다.
셋째, 10-11세기경 일본의 귀족들에 의해서 시작된 가곡으로 로에이(朗詠)와 사이바라(催馬樂)가 이에 속한다. 가가쿠는 이러한 세 종류의 음악의 총칭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