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

 1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
 2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2
 3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3
 4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4
 5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5
 6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6
 7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7
 8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8
 9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9
 10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0
 11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1
 12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2
 13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3
 14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4
 15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5
 16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6
 17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7
 18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8
 19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19
 20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정부와 예술 개괄 설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존스 홉킨스 대학 정치학과 교수인 Cummings 박사는 다수의 사설과 책의 저자로서, Richard S.Katz와 공동 집필한 책 The Patron State(후원의 나라): Government and the Arts in Europe, North America, and Japan(유럽, 북아메리카, 일본의 예술과 정부)과 Whos to Pay for the Arts?(누가 예술의 값을 치르는가?)The International Serarch for Models of Support(지원방식에 따른 국제적 조사) 를 J.Mark Davidson Schuster 와 공동 집필하였다. Cummings박사는 이번 장(chapter)을 준비하는 조사과정에 있어 도움을 준Matthew C. Price에게 감사를 전한다.
우리는 미국 정부의 일관적이고 직접적인 예술 재정 지원프로그램이 실행되어지기까지 176년이나 되었다는 사실을 가끔 잊어버리곤 한다. 그 오랜 기간동안, 주로 예술의 자체적인 부양책으로 방치해놓는 식의 미국적 관습은 종종 ‘유럽식 전통’으로 불리는 실질적이고 때로는 지나칠 정도의 예술지원 방식과 비교되어 졌다.
사실, 이 기간동안에 유럽식 전통에 비길만한 예술지원이 적어도 두개가 있었다. 하나는 훨씬 전폭적이고 다른 하나는 그보다는 약간 못 미쳤다. 한편, 프랑스와 오스트리아 같은 유럽대륙의 귀족적 전제주의 국가들은 수세기동안 예술에 대한 정부 후원에 있어 상당히 풍부한 전통적 방식을 지속시켜왔었다. 이러한 나라들에서는 예술에 대한 후원이 당연히 정부의 전형적인 책임으로 여겨져 왔다. 반면, 영국과 네덜란드 같은 나라는 더 금권적이며 중상주의적인 한계를 지닌 군주제적 나라였고, 이들은 역사적으로 예술에 대한 정부 후원이 풍족함에는 못 미치는 편이었다.
정부의 예술 후원에 있어 미국이 상대적으로 덜 직접적인 영국 전통의 후원방식을 계승하고 있다. 더구나,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반에는 많은 미국인들은 광대한 황야에서 새로운 나라를 차지하기 위한 것들과 같은 여러 가지 일로 바빴었다. John Adams가 유명한 국가 우선 순위 규칙에서 표현했듯이, 그가 정치와 전쟁을 익히면, 그의 후손들은 수학과 철학을 배울 수 있고, 그렇게 하면 그 다음 후손들에게는 미술과 시, 음악과 건축을 공부할 수 있는 권리를 줄 수 있다는 것이었다.
더불어, John Adams를 포함한 몇몇 초기 미국 정치가들의 순수예술을 향한 강한 관심이 Adams가 베르사이유 궁정 외교관으로 있는 동안 느끼고 관찰한 추세인 사치 과잉으로 연결 되는 것을 많이 우려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Adams는 순수예술에 대한 지나친 관심은 새로운 미국이라는 국가의 동료 시민들을 오염시킬 수 있을 것을 걱정하였다.
그렇지만, 미국 공화국의 기초를 만들고 난 바로 직후에는 어떤 일정한 형태의 예술은 미국 정부 지도층으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끌었다. 그 중 첫 번째로, Washington,D.C.를 새로운 수도로 설계하는 건축과 도시 계획의 실질적인 문제였다. 더구나, 초기 정부를 세운 지도자들은 미국의 기준에서 본다면 예술에 상당한 지식을 갖고 있는 귀족에 해당되는 정치인들이라 할 수 있었다.
George Washington, John Adams, Benjamin Franklin, Thomas Jefferson, James Madison, James Monroe, John Quincy Adams, 이들은 예술의 중요성을 보는 데 있어서는 미국에서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점으로든 어떤 기준에 견주어보더라도 괄목할만한 정치적 지도자들이었다. 헌법 제1조, 8절에서“의회는 다음의 권한을 가진다. 저작자와 발명자에게 그들의 저술과 발명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일정 기간 확보해 줌으로써 과학과 유용한 기술의 발달을 촉진시킨다."라고 규정하였다. Thomas Jefferson은 새로운 국회건물의 설립에 두개의 디자인을 개인적으로 제출하였다.(하지만 Jefferson의 것은 채택되지 않았고, 이 경쟁의 승자는 William Thorton이었다.) "예술과 과학의 본질은 나라의 번영에 있고, 또한 인간의 삶을 행복으로 꾸며서 그의 국가와 인류의 모든 사랑스런 이들을 격려하는 가장 근본적인 요구이다." 는 George Washington의 믿음이었다.
John Quincy Adams는 무엇보다도 정부에 의한 예술의 활발한 장려를 제안하였다. 그의 대통령 첫 연두 연설에서, 젊은 Adams는 정부의 "가장 중요한 목적"으로 "사회적 계약(민약론)에 따라 만들어진 정당 사람들의 생활상태 개선"이라는 것과 또한 "기술과 격조 높은 예술의 양성과 장려, 문학 증진과 과학 발전을 위한... 법률로 조성"할 것을 요구한다. John Quincy Adams가 말하기를, 국민 향상을 위한 법적인 힘을 행사하는 것의 실패가 "믿음의 신성함에 대한 배반일 것이다"라고 하였다.
더 나아가, 새로운 수도 도시를 위한 디자인을 계획하는 데 있어서, 미국 정부의 지도자들은 Washington에 건설하는 새로운 공공건물들을 장식하는 일에 관여하게 되었고 특히, 국회의사당에 들어갈 조각들이나, 미술품, 장식품들을 선택하는 것이었다. 특정 예술가에게 일을 위탁하는데 있어서 정부는 종종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1817년, 미국의 예술가 John Trumbull이 독립전쟁을 기념하여 국회의사당의 둥근 홀(rotunda)에 걸기 위한 그림 4점을 의뢰 받았다. 그의 네 개의 그림은-The Surrender of General Burgoyne at Saratoga(Saratoga에서의 Burgoyne장군의 항복), The Surrender of lord Cornwallis at Yorktown(Yorktown에서의Cornwallis군주의 항복), The Declaration of Independence(독립선언), and The Resignation of Washington (Washington의 사임)-으로 그 당시로서는 큰 액수인 3만2천 달러를 지불 받았다. 이 프로젝트의 비용은 몇몇 국회의원들의 날카로운 비판을 받았지만, 더 큰 논쟁은 정부 관리들과 시민 대표들이 그 그림들을 보았을 때, Trumbull의 작품성에 대한 문제에서 터져 나왔다.
1818년 늦여름, John Quincy Adams는 Trumbull의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알아보았다. 장래 대통령이 될 그가 일기에 기록하기를 평소 그의 그림에 대한 기대치는 항상 낮은 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Trumbull의 그림들은 기대한 것보다 훨씬 나빴다고 한다. 젊은 Adams가 써놓기를, Trumbull의 The Declaration of Independence(독립선언)은 주제의 위엄성과는 견줄 수 없을 만큼 수준 이하라고 썼다. 논쟁은 빠르게 잊혀지지 않았다. 몇 년 후에, 국회는 Washington 장군, Lafayette장군의 초상화와 다른 독립전쟁 대장들의 그림들을 구입하는 문제를 놓고 또다시 격론을 벌이고 있을 때, Maine주의 Holmes상원의원은 구입 건에 반대를 하며 일어났다. Holmes의원은 Trumbull의 그림들을 구입하는 데 국회는 심히 기만당하였고, 3만2천 달러의 그림들은 사실 32센트의 가치도 없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