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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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예배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 Praise, Hymn 성서에서는 대체로 이중의 의미로 씌어져 있다. 광의로는, 하나님께 향하여 기쁨이나 감사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으로서, 헬라어에 있어서는 [율로기아]이고, 협의로는 하나님을 예배하는데 있어서 노래나 음악을 연주하는 일로서, [흄노스](휨노스)이다. 찬송, 찬미, 찬양으로 역된 주요한 원어는 다음과 같다.
1. [쉬르 ryv(shir)]는 노래가 원 뜻인데, 예배에 있어서의 종교적인 노래에 대하여 [찬송]으로 역, 시편의 제목에 씌어져 있다.(시48,65,66,67,75,76,83, 87, 88)
2.[테힐라]는 하나님에 대한 [찬송]에 대해 씌어져 있고, 특히 시편에 많다(신 10:21,대하20:22,느9:5,시22:3,25이하 빈출, 렘33:9,49:25,합3:3). 동사 [할랄(llh)piel]에서 온 것으로, 이 동사는 능동 강의태(piel)의 꼴에서는 [찬송한다]는 뜻(대하7:6,20:19기타). 이 명사는 [찬양](느9:5,시148:14), 동사는 [찬양하라]로 많이 역되어 있다(시113:1,115:17,117:1기타 빈출).
3.[아이노스aino"(ainos)](praise)는 헬라어 명사인데, [찬미](마21:16), [찬양](눅18:43)으로 역하고, 동사 [아이네오ainew(aineo)]는 찬송하다(눅2:13,20,계19:5), 찬미하다(행2:47,3:8,9) 찬양한다(눅19:37,롬15:11)로 역하고 있다.
4. [에파이노스epaino"(epainos)](praise)는 역시 헬라어 명사로서, 찬미(엡1:6,14), 찬송(빌1:11,엡1:12)으로 역하고 있다.
5.[율로기아]는 칠십인역이 주로 히브리어 [베라카hk;r;B(berakah)](축복)의 역에 쓴 말인데, 축복의 행위에 대해서 인용하고 (롬15:29,고전10:16,히12:7), 하나님과 그리스도에 대한 찬송에도 쓰여졌다(blessing 약3:10,계5:12,13).
6.[흄 노스](휨 노스)는 찬송(hymn 엡5:19), 찬미(골3:16)로 역하고 있다.
7.[프살모스 yalmo"(psalmos)]는 악기에 맞추어 노래한 찬송(고전14:26), 다른데서는 시(엡5:19,골3:16)로 역하고 있다.
1. 경배 찬송
경배 찬송의 의미는 광의적 의미와 협의적 의미로 구분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 광의로는 하나님께 대한 모든 찬미를 의미한다. 이것은 하나님께 향한 모든 예배의 근본적 요소이다. 경배 찬송이란 신자들이 언어와 음악 및 의식을 통해서 하나님께 바치는 외적인 예배와 경배의 표현이다. 협의로는 예전과 예식에 나타나는 대영광송이나 소영광송 등과 같은 특정 찬미 행위를 의미한다. 이는 찬미 행위라고 표현하는 예배의 요소로서 죄의 고백과 사죄의 선언 뒤에 따라오는 찬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