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

 1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1
 2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2
 3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3
 4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4
 5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5
 6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6
 7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7
 8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8
 9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4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中國은 世界에서 3번째로 큰 나라다. 따라서 각 지역마다 각각의 特色을 보여준다. 56개 民族이 여러 가지 크고 작은 差異점 을 보여주는데 中國의 地理와 文化에 대해 분하고 조사해 볼 것 이다. 먼저 中國의 地理와 氣候環境에 대해 알아 볼 것이고 각 도시별 特徵과 差異 그리고 中國의 言語에 대하여 조사 할 것이다. 中國어는 世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言語중 하나이다. 대표적 言語는‘한어(漢語)’인데, 13억 人口 중 93.3%를 차지하는 한족(漢族)의 言語를 뜻한다. 한편 中國은 多民族 國家인 만큼 55개의 소수 民族은 大部分 자기들의 言語를 가지고 있고, 그 가운데 21개 民族은 자기들의 문자도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 볼 것이다.
Ⅱ. 中國地理, 環境
1. 地形地質
1)地理- 中國 대륙의 구조는 유라시아 대륙판이 동쪽 또는 남쪽으로의 유동 중에 太平洋과 접촉하여 생긴 것이다. 또한 中國 남서부는 북쪽으로 이동하는 인도양 판과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中國은 地形학적으로 크게 동부와 서부로 나뉜다. 두 지역 모두 地質구조는 여러 거대한 지향사로 구성되어 있다. 그에따라 서로 相反된 文化의 差異를 보여주고 있다. 지향사 구조는 산맥과 평야로 이루어져 있는데, 동부에서 가장 두드러진 방향은 북동~남서로, 많은 地形들이 이러한 형태와 관련되어 있다.
2)人口 - 中國科學院에서는 2025년에 中國人口가 15억명을 넘어서리라는 예상과 함께 한계人口를 16억명으로 추정하고 법으로 1가구 1자녀의 산아제한 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 법을 어기면 직장에서 심한 不利益을 당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中國인들의 男兒選好思想은 政府의 産兒制限政策에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간혹 허용된 자녀수를 벗어나 낳은 자녀를 제때에 호적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아이를 헤이하이쯔(黑孩子)라고도 하는데 社會的으로 상당한 문제가 되고 있다. 産兒制限제도는 특히 한족에게는 엄격하게 적용되고 있으나 小數民族에게는 人口수에 따라 융통성 있게 적용되고 있다. 男兒選好思想이기 때문에. 여자들이 대부분 헤이하이쯔(黑孩子) 이다.
3)民族구성
中國에는 아직도 정식으로 식별되지 못한 民族들이 있다. 그들의 수는 74만 9천명 정도로 전체 中國 人口의 0.066%를 차지한다.
2. 氣候 植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