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

 1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1
 2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2
 3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3
 4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4
 5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5
 6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6
 7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7
 8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8
 9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9
 10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10
 11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문예 작가 작품론 햄릿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국이 낳은 세계 최고 극작가로 불리고 있는 셰익스피어는 잉글랜드 중부의 영국의 전형적인 소읍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에서 출생하였다. 아버지 존 셰익스피어는 비교적 부유한 상인인 동시에 읍장까지 지낸 유지로 당시의 사회적 신분으로서는 중산계급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셰익스피어는 풍족한 소년시절을 보낸 것으로 짐작된다.
그러나 14살 때부터 가세가 기울어 대학진학은 포기해야했으나 당대 교육기관으로서는 특수층 자제만이 다닐 수 있는 그래머 스쿨에서 라틴어를 익혀 서양의 고전을 섭렵할 능력을 갖춘 것만도 그의 천재성을 싹틔우는 데 큰 몫을 했다.
학업을 중단하고 런던으로 나온 시기는 확실치가 않고 다만 1580년대 후반일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18세 때 8살 연상인 해서웨이와 결혼하여 3남매를 두었으나 그들은 모두 요절, 18세기 이후 그들의 자손은 단절된 것으로 추측된다. 셰익스피어의 소년시절에 대해서는 더 이상 기록이 없고 연극과의 관계도 분명치 않으며 런던으로 나온 이유나 연대도 자세하지 않다. 런던 시절 배우로서의 생활은 1580년대 말로 추정된다.
배우 단에 가담하여 무대에도 출연하는 한편, 상연용 각본을 가필하는 극단 전속작가로 근무하다가 차차 독립하여 희곡작가가 되었다.
1590년을 전후한 시대는 엘리자베스 1세 여왕 치하에 국운이 융성한 때였으므로 문화면에서도 고도의 창조적 잠재력이 요구되었던 시기였다. 이러한 배경에 셰익스피어의 천부적 창조성은 더욱 빛날 수 있었다. 그러나 1592∼94년 2년간에 걸친 페스트 창궐로 인하여 극장 등이 폐쇄되었고, 때를 같이하여 런던 극단도 전면적으로 개편되었는데, 이때 신진극작가인 셰익스피어에게 본격적인 활동의 기회가 주어졌다.
극작가로서의 셰익스피어의 활동기는 1590년 ∼ 1613년까지의 대략 24년간으로 볼 수 있는데, 이 기간에 희·비극을 포함한 모두 37편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셰익스피어는 평생을 연극인으로서 충실하게 보냈으며, 자신이 속해 있던 극단을 위해서도 전력을 다했다.
1608년부터 창작력이 쇠퇴하여 1611년에 [눈보라]를 끝으로 붓을 꺾고 고향으로 은퇴하여 평화스런 여생을 보내다가 1616년 4월 23일 생을 마감했다.
그의 희곡은 총 36편이며 시집은 3권을 남겨, 극시인으로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6세기말에서 17세기 초에 완성된 그의 희곡은 오늘날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공연되며, 그토록 자주 작품이 공연되는 작가는 없다. 동료 극작가 벤 존슨은 셰익스피어를 일컬어 "한 시대가 아닌 만세(萬世)를 위한" 작가라고 말했으며 이 표현은 그에 대한 영국인의 자부심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