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디어와 디지털 디자인
1. 뉴미디어의 개념
뉴미디어는 1980년대 초반에 나온 개념으로 정보전달방법에 있어서 기존의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로 정보를 전달하는 새로운 매체를 일컫는 말이다.
예) 문자 다중 방송, 쌍방향 케이블 텔레비전, 인터넷 등
2. 발생배경
과학기술의
목적임
회원DB를 활용하여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DB MKT의 기초 자료로 활용됨
비달사순 웹사이트는 온라인 가치창조를 위한 인터랙티브미디어로서, 적극적인 고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온라인 서비스 체계를 활용한 Image Making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전략이 필요함
디자인 등 시각예술 전반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하였다. 살아있는 동안 이미 전설이었으며 현대미술의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통한다.
로이 리히텐슈타인 (Roy Lchtenstein / Roy Fox Lichtenstein)
1923년 10월 27일 (미국) ~ 1997년 9월 29일
뉴욕 출신의 팝 아티스트. 미국의 대중적인 만화를 작품 소재로 선택하
미디어적 표현을 하고 있다.
압구정동의 갤러리아 백화점은 미디어 개념이 건축의 파사드와 일체화된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사례이다. UN Studio와 ARUP Lighting이 디자인한 이건물은 외벽 전체를 동그란 유리디스크(Dichromic Glass Disc: 이색성 유리디스크)를 설치하고 그 뒷면에 다양한 조명을 설치했기 때문
미디어, 콘텐츠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월트 디즈니 (글로벌 미디어 기업,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91602&cid=42238&categoryId=42239, 2016.5.8
2)The Walt Disney Company의 로고
흥미로운 것은 월트 디즈니는 종종 영화의 분위기에 맞게 오프닝 로고를 리디자인
인터랙티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도구이며, 그 목적은 사람들이 언어, 숫자, 그림들과 상호작용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다만 오늘날에 달라진 점
2) 보조캐릭터
- 작품 속의 비중은 떨어지지만 사건 전개에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존재
* 우호적 캐릭터
- 주캐릭터의 조력자로, 주캐릭터의 목표달성을 도와준다
- 적극적으로 주캐릭터의 목표 수행을 도와주는 경우와 수동적이고 우연히 주캐릭터를
돕게 되는 경우가 있다.
- 우호적이지
1-1. 연구 배경/목적
게임 디자인 작업은 다양한 게임플레이 아이디어와 컨셉을 종합하여 조화를 이루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초기 단계의 게임 디자인은 개념적일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개념적인 컨셉을 구체적인 형태로 만들고 각각에 대해 정의내려야한다.
이번 논문은 그 중에서도 어느 정
미디어 아트는 단순한 기술적 조작이나 프로그래밍의 변화를 통해 다른 모습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이러한 가변성은 미디어 아트가 관람자의 인터랙티브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반이 된다. 관람자에게 작품을 변화시키거나 변화를 통해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여 관람자가 인터랙티브
미디어모포시스(mediammorphosis)1)'이며 이용자의 범주 또한 대중화 보편화되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인터넷은 간단히 개별 네트워크를 연결시키는 Meta-network라 정의할 수 있다. 처음
1960년대 말 미국의 자국의 군사적 방어를 목적으로 미 국방성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ARPANET2)(Advanced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