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통하여 치료 효과를 확신시키고 치료에 따른 불안감과 공포감을 극복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게임
Health
자전거, 러닝머신 등 실제 운동 기구와 연동시켜 현실과 똑같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게임
국내치료게임 ‘헬시랜드를 구하라’
어린이 소아암 환자를 위한 기능성게임
기술은 다른 방법으로는 수주일 걸리는 것을 수시간 내에 하나의 계획을 만들어 내게 했다.
Robotics미세수술분야 : 많은 외과의사들이 지금은 미세수술 (microsurgery) 에서 로봇의 도움을 받는다. HipNav (DiGioia et al 1996) 은 컴퓨터비전 기술을 사용해서 환자의 신체 내부의 해부학적 구조를 3차원 모델로 만
라이엇 게임즈 (Riot Games)는 미국의 게임 개발 회사이다. 캘리포니아 주 산타 모니카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08년 10월 첫 개발작 '리그오브레전드: 운명의 충돌'을 발표했고 2009년 10월에 '리그오브레전드'라는 이름으로 게임을 발매한 이후 운영하고 있다. 2006 년 설립 당시에는 미국의 회사였으나, 2011 년
게임의 여러 기능은 계속 그 영역을 확대할 것이고 그 중요성이 커질 것이다.
Ⅱ. 주제 개요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
경영과 그 결과인 산업적 경쟁력 없이는 문화예술진흥 또한 이루어질 수 없다.
2.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범위
o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매우 광범위한 산업으로서 출판, 극영화, 애니메이션, 음반, 비디오, 게임, 신문, 방송, 광고, 캐릭터 산업 등의 문화산업은 물론 스포츠, 관광, 이벤트, 테마공원, 레
게임(zero-sum game)의 측면이 강하다. 이처럼 영합게임의 성격이 강한 가격협상은 부품업체의 기술개발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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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관계의 유형
1. 협력의 주요 유형
기업간 협력 중 이 논문이 주목하는 부분은 중소기업-대기업간의 협
기술의 급진전으로 특징 지워지는 정보처리 분야의 발전, 그리고 신소재 물질인 광케이블의 개발과 우주항공기술 발전의 결실인 인공위성 등의 활용으로 특징 지워지는 정보 전달 및 교환 매체 분야의 합작으로 정보통신혁명은 이미 우리 곁에 와있다. 우리는 인류의 삶에 혁명적인 변화를 불러왔던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실행하는 오락게임, 즉 문화 콘텐츠 산업의 핵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 컴퓨터 게임이다(최용석 2009, 9).
온라인게임에 대한 정의는 현재 명확히 정의되어 있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그 기술 분야에 따라 분류가 더 다양해지고 현재에도 지속적인 개발 중에 있기 때문이
게임을 PC에 다운로드 하여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또한 디지털 상품의 DRM 관리, 클라우딩, 멀티플레이, 커뮤니티 서비스를 모두 아우르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 경영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IT기술과 함께, 플랫폼 경쟁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소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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