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지리환경, 기후조건, 생활방식 및 종교 신앙 등의 개별적 요소에 따라 서로 영향을 끼쳐왔으며, 각 민족의 복식 또한 자기 민족 나름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발전되어왔다. 교통의 발달과 문화욕구 증대, 이민족의 침입과 통일 과정의 반복은 한민족(漢民族)과 각지소수민족 간의
지구는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지역이었다.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뉴욕시의 이스트사이드 남부는 1평방 마일 당 33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는데, 이는 1평방 마일 당 17만 5천명이 살고 있는 런던과 비교했을 때, 거의 최악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유명한 사회학자이자 이 시대의 목격자인 제인 애덤
자민족중심주의를 경계하고 교류의 관점에서 역사를 보려고 시도한 점.
세계사 교과서의 유럽중심주의적 역사 인식과 달리 역사적으로 교류가 긴밀했던 동아시아 지역의 정체성에 초점을 맞춘 점.
동아시아사 이해를 통해 현재 동아시아에서 일어나고 있는 갈등, 분쟁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려 한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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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에 네트를 치고 양쪽에서 라켓으로 공을 주고받으며 승부를 겨루는 경기이며 남녀 단식과 복식 혼합 복식의 경기 방식이 있다.
테니스의 역사
12세기부터 16세기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하던 라뽐므 라는 경기가 테니스의 효시로 알려져 있다. 이 경기는 당시 귀족과 사원의 수도사 들에 의해 행해지던
“전통혼례와 현대혼례의 비교 및 상징성”
1. 연구 배경 및 주제
우리나라 혼례의 역사는 우리 민족이 이 지구상에서 생활을 영위해온 역사만큼이나 길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전통 혼례의 절차가 간소화되었고, 서양의 문화와 함께 혼례 형식이 유입되었다. 또한, 결혼식에서 유희적
지구적 자본주의가 전일화된 세대라 할 수 있다. 1990년대 중반, ‘민중 담론’을 대체하며 ‘소수자 담론’이 등장한다. 이에 자본주의 체제의 바깥에 있음으로써 존재마저도 무시되던 소수자 가난한 자들중에 가난한 자로 ‘성적 소수자, 장애인, 성매매 여성, 수형자, 정신질환자, 이주민’ 등을 포함
복식사에서는 고소데[小袖]로 알려진 옷이다. 고소데는 원래 호[袍]·우치기[]와 같은 오소데[大袖:소맷부리가 넓은 옛날의 예복] 밑에 입는 통소매[筒袖]의 속옷을 가리키는 말이었는데, 나중에 속옷인 고소데를 겉옷으로 입으면서 겉옷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고, 다시 비단에 솜을 두어 만든 솜 나가기[
지구주위를 회전하는 달의 운동, 그리고 태양의 주위를 회전하는 행성들의 운동이 모두 한가지 같은 법칙으로 설명된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식으로 나타내어 a = F/m의 관계는 힘이라는 원인에 의한 결과로서 운동이 변화한다는 인과관계가 명확하다.
이런 이론을 토대로 물리학자들은 태초의 힘
지구 구형설 주장 등이 세계의 인식을 변화시켰다. 포르투갈의 바스코 다 가마는 아프리카 남쪽의 희망봉을 돌아 인도에 도착했고, 이러한 시대적 조류 속에서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는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했으며, 마젤란은 향료의 주산지인 아시아의 몰루카에 가기 위해 대서양과 태평양을 횡단, 지
복식, 즉 패션의 의미가 날로 강조되는 가운데 이러한 패션을 소화하기 위한 여성들의 날씬한 몸만들기는 점차 하나의 사회적 붐을 이루게 되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여성들에게 부과되는 이상적인 미의 기준이 성에 대한 불평등한 성별체계와 전반적인 사회경제적, 문화적 배경 속에서 형성되어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