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조로 변해가고 있다. 4차 산업은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마음 산업의 시대이고 그 핵심은 신체 심리이다. 또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정신적, 신체적으로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는 것은 태권도의 가치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4차 산업의 변화에 따른 태권도장의 대응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사회문화환경(Socio-cultural)
사회문화환경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새로운 트렌드 등을 의미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미디어가 주도하는 트렌드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데다가 트렌드 수명이 짦기 때문에 사회문화환경의 변화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IPTV산업에 있어서 사회문화환경은 수요차원
1. 새로운 청소년 트렌드 -휴대폰
어느 누가 강조하지 않아도 한국 사회의 변화속도는 매우 감지하기 어려운 수준에 와 있다. 이러한 변화는 정치에 대한 민주화와 다원화된 사회의 영향 이외에도,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과 기술(Technology)의 끊임없는 발전에 따른 새로운 매체의 경험이 중요한 요인일
야성을 무너 뜨릴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였다. 비록 유료화라는 기업위주의 디 마케팅이 프리챌을 실패 하게 했다는 말도 있지만, 미디어의 트렌드를 읽지 못했다는 말도 있다. 웹2.0시대의 미디어의 트렌드를 잘 읽었던 싸이월드 라는 대표적인 1인 미디어가 제왕의 자리를 차지 했던 것이다.
미디어의 혁신역량을 최대화하기 위한 일종의 `메가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것에 대한 예는 스마트 혁명의 진앙지라 할 수 있는 미국의 애플, 구글을 비롯한 혁신적 기업들의 성공사례에서 볼 수 있다.
1.3.3 STP 분석
위의 1.3.1장과 1.3.2장에서 보듯이 소비자가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개인의 삶을 어떻게 형성하는지 깊이 탐구하고 싶기 때문이다. 디지털 콘텐츠의 출현, 소셜 미디어의 확산, 온라인 게임과 팬덤 문화의 발전 등은 이러한 변화의 사례들이다. 이 과정에서 나는 대중문화의 콘텐츠 생산 및 소비 방식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새로운 대중문화 형식이 어
했다.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미디어와는 차별화된 보다 관계 지향적이고 쌍방향적인 미디어가 요구되고 있다. 일방향성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했던 사회로부터 참여하고 함께 공감하는 쌍방향성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 블로그가 갖
사회적 측면에서 어떠한 모습으로 나타나는가?
디카에 의해 생산된 디지털 사진들은 미니홈피 및 블로그 등의 온라인 환경과 불가분의 관련이 있음을 염두에 두고, 새로운 소통 방식이 온라인에서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어떠한 모습으로 전개되는지를 개인, 집단 및 사회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미디어의 왜곡
기존에는 공식적인 공중파 및 언론사가 이슈 및 트렌드를 주도 하고 여론을 형성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하지만 UCC 의 활성화됨에 따라, 갈수록 기존의 공식적인 미디어 채널은 점차 약화되어 갈 것입니다. 단, 일방 통행적 이었던 미디어가 UCC 를 통해 양방향적인 미디어로 변화하면서
미디어가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으며, 매일같이 쏟아지는 미디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새롭게 등장한 뉴 미디어들은 수용자들의 태도를 변화시키는데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으며, 수용자를 더 이상 기존의 수동적 존재가 아닌 공공의 문제와 사회적 쟁점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토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