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세분화된 수용자(주문형 영상 서비스)
방송서비스의 고도화와 새로운 여러 가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방송 제작환경과 방송사의 운영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제작설비, 송.중계시설, 수신 장비의 대대적인 교체 → 새로운 방송기기 시장의 형성과 확대)
수신료 계약에서 불리한 입장에 있으며 지상파방송사 PP의 진입 증가로 (SO송출 등록PP중 1/3이 지상파 계열)인해 독립PP나 공익성PP들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인숙, 방송산업과 정책의 이해, 2009, p.203~204) 이를 해결하기 위해 SO를 늘리거나 PP를 줄여야 하지만 PP는 현행법상 진입규제가 등록제이
위성뉴스 채널, 지역 뉴스 교환 프로그램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들은 세계뉴스시장을 놓고 서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b. 세계화/지역화/지방화의 역동성과 뉴스통신 서비스의 재해석
주요 뉴스통신사에 관한 연구는 19세기 중엽에 이미 미디어 활동이 국내 및 국제시장에서 얼마나 잘 조직
포털 및
대형 포털 UCC사이트
이용 및 참여 활성화
-동영상 UCC중심
다음 TV팟, 네이버 붐, 판도라, 아프리카 등
* 동영상 UCC
-네트워크의 고도화, 디지털 기술발전에 힘입어 일반인들도 쉽게 제작하여 올릴 수 있어 최근 미디어 산업의 제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되고 있음
분석도 조심스럽게 하게 된다.
이런 대표적 예가 브라질에도 있다. 바로 1993년에 방영한 <모든 것을 다 바쳐서라도>이다. 여기서 Fernando Collor de Mello라는 인물이 부정부패를 척결하는데 앞장서는 인물로 조명됨으로써, 당시 주지사였던 Collor이 대통령까지 당선되는데 영향을 주었다. 그러나 뒤를 이어,
방송환경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애니메이션콘텐츠의 활로와 생명력은 더욱더 넓어질 것이다. 새로운 디지털 수신단말의 등장 및 다양한 매체의 출현으로 애니메이션의 수요는 물론 원 소스 멀티유스 원 소스 멀티유즈는 미디어 믹스와 동의어로, 원래 광고업계의 용어로, 상품을 광고하
방송매체의 대중에 대한 영향력도 크기 때문에 이와 같은 특질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2조 "방송"이라 함은 방송프로그램을 기획ㆍ편성 또는 제작하여 이를 공중(개별계약에 의한 수신자를 포함하며, 이하 "시청자"라 한다)에게 tv, 라디오, 데이터, 멀티미디어 등 을 사용하여 송신하는 것을 말한다. 그
방송을 계속 유지하면서 디지털 방송을 동시에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유통방식을 승인하였다. 이 후 2005년 디지털 방송전환과 공공안전 강화법을 제정하여 2009년 2월 17일까지 전국 모든 방송국의 아날로그 방송을 중단하기로 했다. (김인희, 2009) 당시 아날로그 TV방송의 종료시점에 대해서는 ‘DTV 수신
위성방송이나 종합 TV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제작 회사에 위탁하는 형태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작비를 억제하고 있다. 민간 방송과 달리 사전에 면밀한 계획을 세워 엄중한 품질관리 아래에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연자가 프로그램의 사이에 이야기하는 코멘트의 하나
수신 안테나를 설치하여 수신된 공중파를 유선 케이블로 전송하여 각각의 가입자에게 분배하는 방식으로서 난시청 해소기능을 갖는 공동수신 시스템으로 시작되었다. 이런 케이블 방송은 지역이나 문화, 기술, 도입형태 및 정책 등의 요소에 의해 발전도가 차이가 난다.
1.1.1 케이블TV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