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산업화의 영향으로 사회의 급격한 변화의 속도에 한국가족의 구조와 가치관이 미쳐 못 미치는 문화지체현상이 초래되었고 가족자체 내에서도 구조와 가치관간의 불일치(gap)가 존재하게 되었다. 가족의 가치관을 가족내외에서 구성원들에게 기대되는 관계적 표현들의 집합이라고 이해할 때
이용 목적이 게임을 하기 위함이었고, 그 중 청소년의 경우에는 무려 65.2%에 해당하는 수치가 게임을 하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한다고 답변하였다.(<표1>참조)
<표 1> 인터넷 이용 목적(중복응답 가능)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
한국의 인터넷 중독은 게임 중독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개발하고 대인관계의 기본적인 성격을 형성하도록 해 준다. 특히 가족 구성원간의 인간관계 중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는 가장 기본적이고 영구적인 관계로 인간 성장 발달에 중요한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일방적인 관계가 아닌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는 상호적 교류관계로서 광범위한 경험과
Ⅰ. 서론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현대사회에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수학적 지식과 기능이 요구된다. 수 개념, 연산 능력, 시간 개념, 화폐 개념 등의 수학적 지식이나 원리를 익히고 실생활에 적용하여 일상에서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한편,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
필요성
일주기 리듬이 산업발전 이전보다 늦어지고 있는 현대에 일주기리듬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이 요인에 의한 호르몬의 주기의 변화로 수면의 질이 어떠한 영향을 받을지 알고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호르몬 변화를 적절하게 유도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연
Ⅰ. 서론
본 논문은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아웃도어용품구매의 증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논문에서는 본래 라이프스타일의 의미인 사회학용어로서 인생관, 생활태도까지 포함한 넓은 의미의 생활양식에서 주로 생활
살 수 있는 재력으로 규정한다)
연구 방법
기존 논문과 서적 참고
현상 통계자료 이용
연구 주안점
라이프스타일이 어떻게 변화되고, 변화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웃도어 용품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데 비해서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심층적인 원인을 분석한 연구가 미흡한 실정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과거에 비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매우 크며, 외모가 사람을 평가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때문에 외적인 아름다운과 매력이 개개인의 후광효과로 작용하여 개인의 능력으로써 평가되고, 그 결과 개인의 행복과 사회적 성공으로 연결된다는 편향된 인식이
의미에서 이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이 존재한다.
우리의 연구는 대학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서 조사에서 드러나는 그들의 생활패턴과 담배와 연관된 그들의 소비형태를 파악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레종에 적용하여 20대 대학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의 기획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