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 내부적 공진화 - 학습과 공유
<무한도전>조직은 각각의 전문가로써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어지는 조직의 목표는 개인적 전문적 지식으로써는 대처 및 해결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각각의 구성원들은 가진바 전문적 지식을 통해 서로의 지식을 학습하고 공
도전’이란 방송은 ‘토요일’ 내에 있던 파은 매 주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무모한 도전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반에는 재미있음에도 불구 시청률 부진을 면치 못하다가 이후 <무한도전-퀴즈의 달인>을 통해 ‘아하’ 라는 게임을 통하여 캐릭터가 확중되게 되면서 큰 호평을 받게된다. <무
1-3. 리얼버라이어티의 역사
1) 무한도전
국내 최초 리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표방하며 시작한 무한도전은 전신인 ‘무리한 도전’과 ‘무모한도전’에 이어 2006년 5월 6일 ‘무한도전’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다.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하하의 6인체제로 시작하여 하하의 하
2. 불꽃같이 살다간 두 여인 : ‘나혜석’과 ‘김일엽’의 삶과 사랑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에서는 이러한 구절이 나온다. ‘새는 알을 깨고 나온다. 알은 곧 세계다. 태어나려는 자는 한 세계를 파괴하지 않으면 안된다.’ 나혜석과 김일엽은 자신들의 나약한 몸을 손수 던짐으로써 ‘남존여
또한 주어진 현실에 마냥 자만하거나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보다 높은 곳으로 차분히 향해 가는 제 자신을 만들어 가는 꾸준한 성실함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원만하게 어울리면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여러 충고를 전략적으로 제 것으로 수용하고 낯선 환경 속에서도 빠른 시
Ⅰ. 서 론
일제 식민지하에서도 1930년대는 문학적으로 활발한 문학활동이 전개되는 시기었다. 김기림이나 최재서, 김환태 등 `해외 문학‘ 전공자들의 왕성한 문학활동 뿐만 아니라 이태준, 이상 등의 `구인회’ 작가들의 중심으로 한 모더니즘, 주지주의, 인상주의 등이 소개되어 문학적 기법과 형식
Ⅰ. 서 론
일제 식민지하에서도 1930년대는 문학적으로 활발한 문학활동이 전개되는 시기었다. 김기림이나 최재서, 김환태 등 `해외 문학‘ 전공자들의 왕성한 문학활동 뿐만 아니라 이태준, 이상 등의 `구인회’ 작가들의 중심으로 한 모더니즘, 주지주의, 인상주의 등이 소개되어 문학적 기법과 형
문화적 활동의 독점이 다르게 된 것은 헤이안시대 이후였다.
적어도 문학에 관한한 그중심지인 교토의 위치는 17세기의 상업적중심지인 오사카가 대두될 때까지 어떤 지방도시의 활동에도 도전을 받지 않았다. 18세기이후 에도 문학이 번성했는데 오늘날 저작가의 압도적인 다수는 도쿄에 살고 있다.
1.들어가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가 공중파 텔레비전에서 볼 수 있는 코미디 프로그램은 아주 드물었다. 그러나 요즈음 주간 텔레비전 프로그램 편성표를 보면 "개그콘서트", "웃찾사", "코미디하우스", "폭소클럽" 등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찾아볼 있다. 일각에서는 한국코미디의 제 2의 전성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