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니, 제품디자인으로 업계에서 승부 (4P - Product)
소니의 스타일리시하고 사용이 편리한 디자인은 타사제품들보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니 제품을 선호하게 한다.
워크맨 퍼스널스테레오, 핸디캠 비디오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2게임콘솔을 포함하는 인기제품들을 중심으로, 소니는 지난 해
1.프라이빗 전문가 - 특별한 소수를 위한 금융 전문가
# 개 요
부자마케팅이 산업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해당 업계에서는 구매력 있는 고소득 상위 계층에 판매 전략을 집중하고 있다. 소위 ‘부자 클럽’이라는 자부심을 세워주면서 자사의 고객으로 끌어들이려는 마케팅은 이제 낯선 현상이 아니
* 시각디자인 *
-우리가 흔히 그래픽디자인이라고 하며 현대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시각정보디자인, 시각커뮤니케이션, 시각디자인등의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시각디자인은 우리가 가장 쉽게 이해하려고 한다면 인간의 시각을 통해서 창작되어지고 정리화된 작업을 말하며 만져서는 그 디자인의
_ 다양한 미래 오피스 개념들
오피스 (Office) 의 의미
오피스는 무엇인가? 그 말은 프랑스어의‘bureau' 나 아랍어의‘maktab' 처럼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닌다. 그것의 첫번째 의미는‘서비스(service)’이다. 이것으로부터 서비스를 행하는‘부서(post)’나 ‘단체(orgarnization)’와 같은 의미가 발생하며
Ⅰ. 컨셉 설정
현재 연세우유는 연세대학교의 로고를 정면에 내세우고, 사은품 제작 이외에는 특이할만한 홍보촉진활동을 하지 않고, 방문판매 수요에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제품 출시에 있어서도 선도 기업이 제조하여 좋은 반응을 얻는 제품만을 중심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어서 파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WTO 체제 출범으로 국경이 없는 자유무역주의제도가 채택됨에 따라 모든 농산물의 수입이 개방되어 미국, 중국 등 농산물 대량생산 수출국들과 경쟁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더욱이 FTA와 DDA는 우리 농산물 시장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대량생산
한국적디자인이란?
고유한 미의 표출은 한 민족의 자연, 사상, 경제, 사회관 및 자주적 정신이 바탕이다.
한 나라의 예술이나 미는 그 나라의 자연, 사상, 가치, 사회환경에 영향을 받아 한사람, 혹은 집단 예술인에 의해 창조된다. 그리고 문화나 예술은 그 생산과 감상에서 민족성, 시대환경과 밀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
제 1장 의상디자인의 본질과 개념
1. 의상 디자인의 본질
意匠--意 : 생각하다
--匠 : 技, 術
즉 생각하여 제작한다, 의중에 있는 계획이나 의도를 구체적으로 표시하여 형태가 있는 것으로 고안한다.
design 라틴어 designare 불어dessin, dessein 이태리어desegno
sign 알리다, 표시하다, 계획하다, 기호로 나
I.제품 선정 이유
<리콜 상처 딛고 재기에 성공한 브랜드 – 헬로 팬돌이!!>
외국의 경우는 리콜이라는 제도에 익숙한 경우가 많다. 때문에 리콜 후에도 그 브랜드를 재런칭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미국의 경우 자동차의 리콜은 너무나도 흔한 일이기에 리콜보도가 있어도 소비자는 자동차가 리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