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죽음이후의 세계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
사후세계의 존재 여부를 말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사안들을 함께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발표를 준비하는 내내 절감하게 되었다. 기본적인 논증문제에서부터 출발해 종교문제와 주관과 객관의 분리여부, 그리고 결정적으로 사후세계를 논리적으로 입증하
죽음→삶→죽음→…)
불교는 힌두교의 카스트 제도라는 사회 불평등과 모순, 그리고 운명의 굴레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없는 체념적인 힌두교에 반발하여 그 교리를 부정하고 인간 자신과 인류를 구출하기 위한 인도 종교의 혁명이라 할 수 있다.
유대교에 뿌리를 둔 기독교, 이슬람교가 절대
불교에서 말하는 현실사회
은 현대사회에서 자살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에 영향을 끼쳤다. 한 개인의 의지와 권리를 존중하는 견해는 고통으로부터 죽음을 선택하는 것을 합리적 행동으로 간주하게 되었다. 이러한 견해는 종말에 가까운 환자들의 권리로서의 자살을 지지하는 태도를 가져왔으
불교 또한 태아를 숙명을 지닌 생명체로 간주하고 임신중절을 반대하는 입장을 취한다. 이러한 종교의 영향으로 인해 낙태는 나쁜 것이며 살인행위와 마찬가지로 보게 되는 시각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낙태라는 행위에 대하여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깊이 생각해 볼 기회가 없다는 사실도 이러
Ⅰ. 서론
우선 우리가 생각할 것은 영화라는 매체가 다른 매체에 비해 특징적으로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장점들이다. 우선 영화 속에는 거의 모든 예술의 장르가 녹아들 수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영화는 관객에게 보다 직접적이고 강력하게 다가 설 수가 있다. 또한 이것은 영화라는 장르가 그만큼
불교에서 보살은 바로 이들의 구원을 돕는 역할을 한다. 보살 중 관음보살은 자비와 사랑을 담고 있으며, 그 기원을 페르시아로 보고 있다. 문수보살은 깨달음을 돕는다. 자기는 물론 지혜의 깨달음에 이르게 한다. 그래서 이 보살이 부처본질을 표상한다고 말한다. 보현보살은 행함을 돕는다. 자비의
1. 교재와 강의 4,5장을 공부하고 유대교와 그리스도교의 특징을 비교 서술합니다.
1, 유대교의 이해
유대교, 또는 유태교는 유대인들의 민족종교로, 최초의 아브라함계 유일신교이다. 이 종교는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을 중심으로 형성되었으며, 현대의 유대교는 주로 바리새파 유대교로 전해지고
기독교는 그 자체로 다양한 분파와 해석을 포함하는 종교로, 역사와 신앙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한 기독교 교단과 공동체가 형성되어 있으며, 각 교파는 자체적인 신앙 교리와 교리 해석을 가지고 있다. 기독교의 경전은 구약성경(Hebrew Bible, 혹은 Old Testament)과 신약성경(New Testament)
기독교회는 크게 천주교회와 개신교회를 포함하는 서방 기독교와 동방 정교회, 오리엔트 정교회, 아시리아 동방교회 등을 포함하는 동방 기독교로 나뉜다. 모두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을 경전으로 삼고, 니케아 콘스탄티노폴리스 신경을 기준으로 삼는 보편공의회 교리를 따른다.
불교와 힌두교는 고
그들과의 공존을 어쩔 수 없이 인정하면서도 그들에 대한 불신과 적대감만은 여전히 떨쳐버리지 못했다. 기독교 문명의 세계 진출을 가로막았던 이슬람세계는 이후 서구인들에게 종교적 신념을 위해 폭력과 살인도 서슴지 않는 집단이자 늘 서구문명을 위협하는 비문명적 세력으로 자리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