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무술용 바지 같은 트레이닝복을 디자인했다. 모델들은 이것을 입고 동양 무술의 호권과 학권을하는 듯한 포즈로 화보를 찍지도 했다.
“나는 매 시즌 설치미술을 하는 기분으로 일한다.” 맥퀸의 컬렉션은 단지 옷만 보여주지 않았다. 늘 기상천외한 퍼포먼스가 벌어졌다. 99년 S/S에서 런웨이
소재로 비닐, 플라스틱, 금속적인 소재 사용
이전의 여성다움, 우아함, 고상함 등의 여성복의 고정관념을 무시하고 활동성, 쾌활함, 건강미, 젊음 등을 강조.
Pierre Cardin, 1922. 7. 7~
프랑스의 복식 디자이너.
'천의 마술사' '색채의 마술사’.
1966년. 우주시대를 맞아 패션에도 피에르 카르댕이 발표
소재를 사용하거나 첨단기술의 신소재의 디테일이나 트리밍 등을 결합시키는 형태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1980년 신합섬의 등장과 함께 1990년대에는 여러 가공방법을 통해서 현대패션 이미지별로 신소재들이 다양한 흐름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대 패션이미지별로 디자이너들의 작품세계에 나
디자이너들의 스타일링을 보면 그렇지도 않다.
스타일링 법은 플로럴 상의나 드레스를 따뜻한 느낌이 드는 소재의 코트나 아이템들과 매치하는 것. 이렇게 하면 프로럴의 사랑스러움은 보존하되 너무 계절과 동떨어 보이지 않는다.
winter best, FUR
이 시즌쯤이면 언제나 등장하는 퍼.
올해는 더 많은
패션의 개념
유행 풍조 양식을 일컫는 말이다. 어원은 라틴어의 팍티오이며, 만드는 일 행위 활동 등을 뜻한다. 주로 의복 또는 복식품의 유행을 가리켜서 말할 때 사용된다. 어느 특정한 감각이나 스타일의 의복 또는 복식품이 집단적으로 일정한 기간에 받아들여졌을 때 이를 패션이라 한다. 시즌에
년대 초반의 반동이 묻히지 않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렇게 2000년대 초반의 트렌드는 위와 같은 사회적 현상 때문이라고 볼 수 있고 Christian Lacroix의 2000년 사진과 2003년 컬렉션의 사진, 프라다의 2000년과 2002년 컬렉션 사진을 통하여 이를 분석해 볼 수 있다.(2000년 사진은 90년대에서 이어져
우주개척시대의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로서 젊은이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은 미니스커트와 이브 생로랑의 단순하고 직선적이면서 검은색의 수직, 수평선과 삼원색으로 구성된 문드리안원피스는 미니멀리즘의 반영으로써, 젊은이들의 취향에 잘 어울리고 복식의 실루엣을 가장 단순하게 표현하고 있다.
출연한 대부분의 영화는 코스툼 드라마였기 때문에, 그 화려한 의상은 일을 하는 일반 여성으로서는 적용하기가 불가능한 것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르보는 당대의 패션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예를 들어 <로맨스>에서의 카플린 모자는 1930년대의 여성들이 일상착용하기에는 어울리지
디자이너의 옷을 평가하는 장으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요즘 디자이너들이 매료된 스트릿 패션은 7,80년대 유행 스타일인 펑크와 그런지의 복고풍으로 크리스찬 디올, 안나 수이, 장 폴 고티에 등이 대표적이다.
항상 새롭고 자유와 변화를 갈망하는 유행, 그리고 그것을 만들어
패션계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김재현의 의상을 10만~20만원 선에 판매해 고객들의 주문이 쇄도했다"며 "현재 백화점에서 김재현씨의 드레스가 150만원 대에 팔리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적인 매력도가 큰 편"이라고 말했다.이어 "위즈위드의 충성도 높은 고객DB를 분석한 결과 고급 디자인에 대한 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