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통 점
등장 인물
줄거리
시간과 공간
Ex. 비오는 날의 배경과 히긴스의 집 구조 등
차 이 점
Pygmalion vs. My Fair Lady
희곡과는 달리 영화의 초점은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인 일라이자에 맞춰져 있음.
→ 할리우드 영화의 특성인 상업성에 기인
차 이 점
애매한 결말 vs. 해피엔딩
희곡에서는 히긴스와 일
할리우드 대 스타 안나(줄리아 로버츠)가 우연한 기회에 책을 사기위하여 들리게 된다. 이후 우연찮게 길에서 부딪치며 다시 둘 사이의 인연은 이어진다. 영화「노팅힐」에서는「프리티 우먼」에서의 계급차이가 완전히 뒤바뀐 형태로 나타난다. 사업가와 콜걸간의 계급의 거리는 톱스타와 허름한 책
엔딩 음악으로 사용한다고 했을 때에는 주위에서 반대도 했다고 했지만 실제로 들어보니까 그 동안 들어본 것과는 달리 장엄한 아리랑이 엔딩 장면과 너무나도 잘 맞았다. 9월이면 미국에서도 개봉을 한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아리랑으로 엔딩을 했다는 것은 한국인으로써 정말 뿌듯한 일이 아닐 수 없
할리우드의 로맨틱코메디가 가져온 전형적인 관습이기도 한데, 카메라의 존재가 드러나지 않는 환영주의적인 기법을 통해 프레임 밖의 세계를 잊고 프레임 속의 어여쁜 사랑 얘기에 귀기울이게 하기 위해서로 보인다. 이는 로맨틱코메디가 갖는 마술과도 같은 효과인 동시에, 실제로 가부장제 체제 하
엔딩을 이루는 그런 모습을 기대했던 관객의 생각을 무참히 깨버린다. 이에 대해 감독은 이렇게 말한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동화의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정말 말하고자 하는 것은 친숙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가 미에 대해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가치관
엔딩을 보여주는데,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어가는 해피엔딩을 보여주거나 혹은 결국 가족의 파탄으로 이르는 비극적인 엔딩을 보여준다. 이러한 특성을 토대로 영화에서는 어떻게 멜로드라마라는 장르를 보여주고 있는지 살펴보겠다. 문재철,<대중영화와 현대사회>P.50~53. 토마스 샤츠,<할리우드 장
엔딩 크래딧후 올라오는 심형래감독의 인생극장은 나를 더 슬프게 만들었다. 기대감이 큰 것도 사실이었지만 어릴 적부터 봤던 에스퍼맨에서 부터 우레메까지. 한국 SF의 시초였던 한 배우가, 감독에 이르러 SF의 볼모지라 불리는 한국에서의 SF장르의 도전을 봤을 때. 나는 충분히 팔이 안쪽으로 굽을
엔딩 크레딧에서는 시저에게 손을 물어뜯긴 비행기 조종사가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증세를 보인다. 결국 윌이 개발한 약물도 안전한 약물이 아니었다는 것을 보여주며, 앞으로 바이러스가 창궐할 것임을 암시하고 영화는 끝나는 것이다.
1968년작 <혹성탈출>은 유인원이 지배하는 세상을 보고 자신이
엔딩이나 기존의 극의 흐름을 탈피하고 사회적 현실, 즉 전후 이탈리아에 만연한 빈곤과 실업에 초점을 맞춘 현실적인 영화들을 탄생시켰다.
2. 네오리얼리즘영화의 특징
① 사회적 현실 반영- 영화 속 불확실성은 당시 사회가 가진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표현
② 정치의식을 지닌 르포르타주(reportage)-
엔딩으로 끝난다. 그 이후 알렉산드리아는 병원을 퇴원하고 로이는 스턴트맨으로 다시 복귀한다.
2. 주요등장인물
로이
스턴트맨. 영화 촬영 때 말을 타다 부상으로 하반신이 마비가 되어 모든 것을 잃고 삶의 의욕을 상실한 인물
알렉산드리아
쇄골이 부러져 병원에 입원한 소녀 우연히 로이와 만나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