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만들어 가며 이런 10대를 가리켜 우리는 '모모세대'(More Moblie)라고 부른다(김경훈, 2014).
뿐만 아니라 그들은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들어가면서 기성세대보다 빠른 속도로 일을 처리한다. 이들은 기성세대에 비해서 컴퓨터에 익숙할 뿐만 아니라 또래와의 소통, 새로운 하위문화 형성
소통의 공간을 만들어가고, 그 안에서 감정을 표출하고, 정보를 습득하거나 교환하기도 한다. 이렇게 스마트폰의 사용은 청소년들의 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며 그 활용의 장이 넓어지고 있다. 하지만 그럴수록 ‘중독’에 대한 우려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타벅스와 경쟁사 제품의 품질이 같아진다면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오히려 비슷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을 책정한 맥도날드나 던킨도너츠로 가게 될 것이다. 하지만 2011년 마케팅 시장조사기관인 trend monitor가 브랜드 커피전문점 선호도를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맛도 중요한 요소지만, 매장의 위치나 인
SNS를 통해 이루어 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유권자들의 인터넷 정보행위를 간접적으로 정치개입으로 보고, 인터넷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확장을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문화 도래로 인지하였다. 이러한 시대흐름의 변화로 인해 SNS는 정치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사회분야에 큰 영향을 끼치기 시작
소통하기는 어려워 여럿이 동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는 없었다. 이에 클라우드는 좀 더 진일보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음악 제작 작업을 하는 데에 있어서도 클라우드 음악 서비스를 통해 세계 각지에 있는 전문가들이 동시에 참여하여 여러 사람과 함께 작곡하고 편곡할 수도 있다. 예전에는 클래식
Ⅰ. 카페베네 소개
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 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 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
SNS가 스마트폰과 융합되어 모바일SNS가 탄생하였고, 큰 반향을 일으켰다.
모바일SNS와 스마트폰의 형태가 다르지만 본질적인 면에서 동일한 핵심 개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이다. 그 때문에,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 현재의 모바일 미디어의 개념은 모바일SNS가 가장 잘 나
SWOT 분석을 통해 살펴보았듯이 싸이월드가 다른 SNS와 차별화되면서도 강점으로 분류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아이템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 이러한 특성들을 게임에 반영시켜 다른 SNS가 갖지 못한 점을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적극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현재
모바일 을 수단으로 정보를 생산, 전달, 확대하는 미디어
스마트폰 보급의 영향
종합 문화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Life 혁명, but 간접적 인간관계형성
스마트워크 기반 확대
시간과 장소 제약 감소
실시간 정보 검색, 일대다(1:N)의 정보공유, 의사전달
프로슈머가 새로운 대중 권력으로 등장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