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 무엇이 성장을 낳는가
국가적인 번영은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이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또한 그것은 문명의 발달이나 비옥한 농지나 천연자원이나 단순한 생산요소의 증가에 의한 것도 아니다. 특별한 예외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국가적 번영이란, 물적 대상이나 천연자원이 아닌 인
우리 한반도는 동북아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으며 대륙과 해양을 잇는 다리로써 21세기 동북아시대에 중심적 역할을 우리에게 요구하고 있다.한반도는 물류․금융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다. 동북아 시대는「번영의 공동체」를 이룩함으로써 세계의 번영에 기여해야 하며,「평화의 공동체」로 발
번영 정책
⑴ 정의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고 남북공동번영을 추구함으로써, 평화통일의 기반조성과 동북아 경제 중심 국가로의 발전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 ‘참여정부’의 대북 정책
⑵ 배경
① 남북관계의 불안정성
② 북핵문제
⑶ 기본 방향
① 기조 : 평화증진, 공동번영
② 4가
남북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과 NLL의 문제의 대두
Ⅰ. 역사적 2차 남북정상회담과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문 채택
역사적인 2차 남북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그 결과가 어떠하든 남한의 대통령이 군사분계선을 도보로 걷는 광경이 전 세계의 안방으로 생중계되
1. 씨름의 위기, 스모의 번영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 한국과 일본은 세계 여느 지역과 마찬가지로 전통 스포츠로써 각기 씨름과 스모를 발달시켜 왔지만, 현재 양국의 상황은 매우 다르다. 한국에서는 국민들의 무관심과 관중의 저하로 인해, 민속 씨름 단이 해체되고 주도권 다툼으로 씨름 단체간의
본시는 제3권의 첫 번째 시로서 고난에 처해 있는 시인이 악인의 형통함을 바라보면서 어떻게 회의를 극복하고 하나님께 대한 신뢰에로 나아가고 있는가를 솔직하게 고백하고 있다.
37, 49편과 더불어 신정론(神正論)의 문제를 다루고 있는 본시의 특징은 앞선 두 개의 시가 악인의 번영에 대한 신자의
번영기가 도래하곤 했다. 그렇지만 1870년대에 몰아닥친 공황은 쉽게 회복되지 않았다. 1873년부터 1890년대 중반까지 지속된 이 장기불황을 홉스봄은 ꡒ경제가 속도를 바꾸다ꡓ라는 말로 표현하고 있다. 엥겔스는 ?자본? 1권의 영어판 서문에서 ꡒ10년 주기의 순환이 사실상 중지된 것처럼 보이
번영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2차대전 이후 40년간 일본의 경제 부활 사례는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것에 속한다.
그러나 이 번영은 오래가지 못했다. 고이즈미가 총재직을 맡은 이후 일본 정계의 부패관련 스캔들이 터지기 시작했고 자민당에 대한 신뢰도는 급락했다. 정당 내 파벌들은 공공연히 후
번영의 4가지 기초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고대세계에서 최초로 나타났다 재산권의 기원은 원시사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재산권 역사의 흔적은 아브라함과 에포론의 예에서 찾을 수 있는데, 여기에서 크게 두 가지 재산권의 본질을 살펴볼 수 있다 첫째는 명백한 재산권의 개념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