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특징
2013년 게임빌이 컴투스의 주식 21% 인수하면서 사실상 게임빌이 모기업
컴투스는 최대 주주인 게임빌에 주식과 경영권 전반의 권리를 이전
양사는 합병하지 않고 별도 법인으로 운영
글로벌 모바일 게임 플랫폼 ‘하이브’ 출범
컴투스의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 85%
서머너즈 워 출
Time Warner Inc
Time Warner 는 세계 최대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그룹으로 콘텐츠 중심의 전략을 구사 현재, 방송, 출판, 영화 의 주력 3개 사업 분야의 디지털 사업 강화 전략을 추진 중에 있음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이 향후 콘텐츠 시장의 승자를 가늠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될 것임
Time Wa
1. 닌텐도DS 및 Wii 소개
< 닌텐도DS >
2004년 닌텐도에서 출시한 휴대용 게임기로, 더블스크린과 터치스크린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유저 인터페이스 실현이 가능하고, 무선통신이 가능해 주변 사용자와 채팅(픽토챗) 및 대전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2007년 1월 18일에는 국내에 기존의 닌텐도DS를 무게나
1) 개발 스튜디오 독립을 통한 개발 효율성 및 성과 향상
넥슨이 타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요인 중의 하나는 게임개발 시스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게임사업에는 수요자의 욕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 줄 게임개발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그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다면 경쟁적 우
I. 가상현실이란?
<가상현실의 정의>
가상현실의 일반적인 정의 및 목표는 컴퓨터나 기타 기기를 통하여 인공적인 가상세계를 구현하여 사용자가 느끼기에 실제와 같거나 가상 달 여행과 같이 일반적으로 얻기 힘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서 실제감은 사람의 오감과 관련된 신경으로의 자극
건담, 다마고치,
파워레인저시리즈
세일러문,디지몽
1950년 7월 / ㈜반다이야 설립
1971년 1월 / 첫 해외진출
1977년 6월 / 아시아 진출
2000년 3월 / 반다이코리아 설립
2005년 9월 / ㈜남코와 M&A
SBUs(Strategic Business Units)
Toy, Hobby SBU
Game Contents SBU
Video • Music Contents SBU
Amusement Facility SBU
Netework
닌텐도는 세계 최대의 비디오 게임 제조 회사로 일본의 교토 시에 본사가 있다. 닌텐도는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3.2) Promotion & Feedback
Nintendo could use its social game to promote its hardware and software. It is more effective to play a game in person rather than just listening or watching advertisement. For example, as one way of promoting new product, Nintendo can provide a demo version that people can play Nintendo’s new product briefly. In that sense, if Nintendo starts releasing the social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