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주제 선정 동기
현대 사회에서 스포츠가 사람들의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Sports wear를 입은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구두가 아닌 스니커를 신은 여학생들이 눈에 많이 띈다.
얼마 전 열렸던 2002 FIFA 월드컵으로 인해 Be the Reds의 빨간 티셔츠와 두건, 청바지에 운동화로
마케팅 프로젝트 주제는 ‘신인 가수’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마케팅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얻고 싶은 결과는 무엇인가? 다시 말해서 ‘마케팅의 목표’를 먼저 정해야 한다.
마케팅의 목표를 정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지금 어떠한 환경에 처해 있는가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우리의 현재 환
1. 들어가며
일화 한 가지를 들고자 한다. 1995년에 미국 대통령 부인이었던 힐러리 여사가 방글라데시의 한 마을을 방문하여, 그 간 말로만 듣던 빈민 여성을 위한 자치 은행인 '그라민 은행'이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를 직접 확인 하고자 했다. 힐러리는 마을 여인들이 자치 은행의 도움으로 암소, 달
문뜩 지하철에서 본 SK 광고 하나가 생각났다. “중국에서 장학퀴즈를 배경으로 한 학생들의 함성”, 처음에는 중국에서도 장학퀴즈와 비슷한 TV프로그램이 있구나 하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지만, 집을 오가는 길에 계속 그 광고를 접하면서 참 참신하고 느낌이 좋은 광고구나. 그리고 그 뒤에는 SK라는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스포츠 마케팅의 유래는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8C말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하여 MLB, NBA, NFL 등과 같은 프로스포츠의 발전에 발맞춰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1984년의 LA올림픽은 스포츠에 마케팅 개념이 도입되고 산업적 규모로 성공한 가장 좋은 예라 할
Ⅰ. 서 론
기업문화의 이해
인간이 사는 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서도 각기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인 기업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를 알아야하고 개인을 알려면 그 개인의 성격을 알아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업
Ⅰ. 序 論
레저(leisure)의 사전적 정의는 「여가」,「틈」이다. 일반적 정의로는 「인간의 전체활동 시간 가운데 노동이나 공부등의 구속받는 시간과 수면이나 식사와 같이 생리적으로 필요한 시간을 제외한 자유로운 시간에 일어나는 활동」이다. 사회적 정의로는 「자아실현(self actualization)과 재창
제 1 장 방법론
제 1 절 연구목적 및 방법
(1) 연구목적
본 보고서는 기존까지 연구, 개발된 조직문화에 관한 이론을 정리하고 특히 본 보고서에서 다루고자 하는 '기업조직문화 (한국의 기업조직문화)' 에 대한 연구를 하기 위한 것이다. 다양한 형태의 조직문화중 기업조직문화를 집중적으로
Ⅰ. 들어가며
2001년 2월 정부가 '철도산업구조개혁기본법 제정안'를 발표하면서 시작된 정부의 철도청의 민영화계획은 결국 철도노조의 격렬한 반대에 부딪혀 공사화 등의 대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일단락이 났다. 하지만 무려 1조 5000억에 달하는 만성적인 누적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철도청의 재무
최근의 기업들은 새로운 선진 채용 기법의 개발보다는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을 조화시켜 기업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실정이다. 즉, 조직원 개개인의 창의력·열정·에너지와 재능을 발휘하게 하여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는데 충분히 활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