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룩시드 왕국의 헬라화 정책은 안티오커스 4세(Antichus IV)에 이르러 극에 달하였다. 그는 자신을 '에피파네스(Epiphanes)'라 명명 하였는데 이는 '신의 나타나심'이란 뜻으로 자기를 올림푸스의 제우스 신으로 섬기도록 강요하였다. 안티오커스 에피파네스(Antiochus Epiphanes)는 친 헬라파 인사인 야손(Jason)을
절기의 기원(마카비 혁명) 1/2
세계를 하나의 정신(헬라정책)으로 통일하고자 했던 알렉산더 대왕이
죽은 후 제국은 넷으로 나뉜다. (남:톨레미, 북:셀룩시드)
이스라엘의 운명은 전쟁끝에 셀룩시드 왕국의 지배하에 들어가게 된다.
(셀룩시드 왕국의 헬라화 정책은 안티오쿠스 4세에 이르러 극
생활 영성의 차원에서 보면 우리에게는 아직도 예배, 큐티, 종교적 영역 그리고 모여서 찬양할 때만 하나님과 연관시켜 생각하는 습관이 많다. 그 외의 영역들 즉 사람들과 대화하고, 차를 타고, 가게에서 물건 사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사교육에 대해 생각하는 등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그것을 하면서
기독교는 성경에 입각한 가장 윤리적이고 또한 하나님의 윤리의 기준에 입각해서 사람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의 현실에서 문제들이 너무나 많은 비윤리적인 성직자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하나님의 종으로 부르심을 받은 목사로서 이세상의 부도덕적이고 비윤리적인 부분들을 하나님
흔히 어떤 고서들을 접하게 될 때 처음 느끼는 감정은 시간적인 거리로 인해서 오는 신비감과 더불어서 답답함일 것이다. 과거에도 오늘날과 같은 언어를 사용해서 자신들의 생각과 이치들을 표현한 부분들은 독자들로 하여금 신비감을 불러일으키지만 그러나 곧 이어서 무언가 의사소통이 어렵다는
변화시키는 수단이 따로 없다. 선포가 바르게 되면 한국 교회가 가지는 문제와 개개인들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다 해결되는데 그렇지 못한 것은 오직 선포가 바르지 못하거나 부족한 설교가 선포되기 때문이며, 이는 근본적으로 사람의 말이고 인간적인 접근 방식을 제시했을 뿐이기 때문이다.
윤리 생활을 통하여 이런 체험에 반응한다. 예배와 윤리는 종교에 형태를 부여하고, 종교를 재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만들어 준다.
종교의 기원에 관한 자연주의적 견해에서 어떤 학자들은 종교를, 무지한 대중들을 손에 넣고 지배하기 위하여 그들의 경신(輕信)과 공포를 농락하는 승려들의 교지(狡
많은 환경철학자와 생태학자들은 ‘인간 중심적 지배적 세계관“을 원인으로 꼽는다.
인간중심주의는 문자 그대로 인간을 자연. 우주. 존재의 중심에 두는 세계관이다.
어떤 점에서 인간은 자연과 우주의 중심인가? 우선 인식론적 관점에서 인간은 중심적 존재라 할 수 있다. 적어도 인간 자신에게 있
윤리행동 훈련을 통해 완벽한 모범생으로 만드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교사는 담당교과에 대해 충분한 전문적 지식 갖추고 있어야 함은 기본이고 학생을 잘 다룰 줄 알아야 한다. 두 번째 ‘연예인형’에서의 교사의 역할은 교수자료 및 시청각기법을 충실히 사용하여 학생들이
I. 서 론
디지털 기기의 대중화로 인해 장소와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든지 화면을 통해 미디어에 접근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화면 앞에서 보내는 ‘스크린타임(Screen time)’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실제,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전국 만 15세~18세 청소년 271명, 만 20~69세 성인 1013명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