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을 만들어 낸다. 관객이 알아차리기 힘든 영화 작가에 관한 문제는 영화가 보이스 오버(voice-over) 내레이션을 사용할 때 복잡해진다(p.337, 8-4 드럭스토어 카우보이, 미국 1989). 보통 화면 밖에 있는 내레이터는 스토리 속 인물이기도 하며 사건을 해석하는 데 일조하고, 반드시 중립적이지도 또한 감독
당신은 당신 나라의 통치자이다.
1991년 Steven B가 16세의 고교 레슬링 선수였을 때, 그와 팀원들은 파티에서 집으로 가도록 태워달라는 어린 여자아이를 강간하고 심하게 구타하였다. 그 사건을 일으키기 전에는 심각한 문제는 없었으나 Steven B는 약물남용과 학교비행, 법적인 마찰 등에 지속적으로 연류
1. Title : Disaster Story
2. Objective
: 재난이라는 한 가지 주제에 관해 정보전달 목적으로 쓰여진 글과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글에서 같은 사건을 어떻게 다르게 표현하는지에 대한 차이점을 비교 분석 하고자 한다. 실제 경험자가 아닌 재난과 격리된 제 3자의 눈을 통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사건을
Ⅰ. 개요
현재에 와서 영화가 예술임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과자봉지나 건전가요가 미술이나 음악이 될 수 없듯이 영화도 나름의 예술로서 인정되는 특징적 당위가 존재할 것이다. 가장 짧은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영화가 예술의 한 장르로 인정된다면 그 필요충분조건은 영화라는 매
사건이 실제로 일어나서 완료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으로부터 영화의 시간screen time(필름을 스크린에 영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해방시켰다는 점이다.
오늘날 우리들이 5년간에 걸쳐 일어났던 전쟁을 영화에서 묘사할 때 영화 속에서의
시간은 5년이 걸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
서부영화의 태동을 설명하기에 앞서 미국의 개척 정신의 형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개척 정신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은 그것이 서부영화의 탄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다. 개척 정신에 대해서 처음 언급한 것은 미국 역사학자 터너였다. 그는 “그들(미국 정착인들)은 환경적 도전을 받았
)를 보다 잘 이해하고자 하는 것이 비교 사회 연구의 의의라 보겠다.
또한, 과거의 사건과 현재의 사건에 대한 인과관계를 기술하여 상이한 문화 및 역사적 배경이 만들어낸 결과의 상이함 및 동일성을 발견하고, 앞으로의 상황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것 역시 비교 사회 연구라 볼 수 있다.
사건을 위해 얼마나 많은 이들의 노력이 있었던가? 한국영화계 역시 이러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연례 없는 호황을 누릴 수 있었다. 90년대 중반부터 현실화되기 시작한 대기업의 영화업 진출은 한국 영화계의 다량의 소프트웨어 확보에 열을 올리기 시작하였다. 단관 경영의 극장가가 복합 상영 시스템
Ominous statistics indicate that Durkheim's fears about life in an utterly safe society are unlikely to be realized in the near future.
부정적인 통계는 아주 안전한 사회에서 삶에 관한 Durkheim의 두려움은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가망이 없다고 지적한다.
The huge number of murders and muggings, rapes and robberies taking place in our society today ensure t
주제가 있다. 콘래드는 자신이 직접 겪은 체험을 소재로 하여 이 작품을 썼기 때문에 1인칭 화자로 쓸 수 있었는데도 말로라는 화자를 내세워 그로 하여금 사건과 인물들에 대한 인상을 말하게 하고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전달하여, 이 작품을 인간의 본질적인 문제를 다루는 작품으로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