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건축, 미술, 영화, 패션 심지어는 신학에 이르기까지 포스트모더니즘의 영역은 매우 광범위하다.
포스트모더니즘을 알기 위해서는 모더니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포스트(POST)란 접두사는 ‘_이후의’ ‘탈’ 이라는 긍정적 의미와 부정적 의미를 함께 지니고 있어 이런 양상을 암시해 주고
연극, 뮤지컬 영화 등 모든 분야에서 오늘날까지 사랑을 받고 잇는 명작이다. 필자는 영국이 자랑하는 최고의 작가 중의 하나가 찰스 디킨스라고 생각한다. 보통 사람들은 셰익스피어를 최고 작가로 인식하지만 작품이 사회에 미친 영향력 즉, 사회의 부정적인 면을 고발하고 내면 성찰할 수 있는 계
현대적인’이란 뜻을 가진 ‘modern’이란 단어도 말할 때(speaking)보다는 쓸 때(writing) 더 자주 쓰인다. 또 CBI(내용중심교수법ㆍContent-Based Instruction)을 활용해 다른 과목을 영어로 가르치기 위한 수업모형과 교재도 개발된다. 영어 교육 과정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교육 연극 기법에서 도입된 학습자 중심
연극들로 평단의 주목을 받은 연출가이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된 고선웅 각색, 연출의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을 2018년 9월 4일에 관람한 후에 관극 소감을 희곡, 연기, 무대와 소품, 조명과 음악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에서 다뤄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독보적인
이제 놀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놀이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 번째로 모든 놀이는 자발적인 행위이라는 것이다. 명령에 의한 놀이는 이미 놀이가 아니다. 기껏해야 놀이의 억지 흉내일 뿐이다. 자유라는 본질에 의해서만이 놀이는 자연의 진행 과정과 구분된다.
두 번째 특징은 놀이가 “일
3. 다양한 소재
기녀들이 특수한 신분으로서 일반 여성들보다 남녀 간의 사랑에 메이고 또 그것을 문학적인 주제나 소재로 삼게 되었다고 하나 애정자체에만 국한되어 문학작품을 창작하지는 않았다. 기녀작가들의 작품들 중에는 남녀 간의 사랑이외에도 다양한 그 외에도 유적지를 방문하여 느낀
I. 서 론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신의 󰡔시학󰡕에서 쾌가 아닌 불쾌감이나 혐오감이 자아내는 미와 더불어 비극적 영웅의 삶을 통해 인간이 느끼는 심리적 쾌감을 ‘카타르시스(Catharsis)’라 칭하면서 미학적 쾌감의 일환으로 간주한 바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
현대가지도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예술로 남아있다. 공연예술은 대개 종교적 혹은 주술적인 행위에서 시작해 제도화, 전문화 되어왔다. 종교에서 예술로, 그리고 연예산업(entertainment)을 위한 기초적이고 원리적인 예술방법론으로서 변화하고 있다.
좋은 연극은 관객의 감각을 자극시키고, 관객이 능동
현대가지도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예술로 남아있다. 공연예술은 대개 종교적 혹은 주술적인 행위에서 시작해 제도화, 전문화 되어왔다. 종교에서 예술로, 그리고 연예산업(entertainment)을 위한 기초적이고 원리적인 예술방법론으로서 변화하고 있다.
좋은 연극은 관객의 감각을 자극시키고, 관객이 능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