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그에 따른 부가 가치와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도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현의 자유를 외치는 목소리는 갈수록 높아지지만 접근성이 높다는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관련 법률이나 규제가 강화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산업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는 문화산업들 중 게임분야는 신성장산업으로 인식되어 매년 높은 성장률과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출처: e-스포츠 육성방안에 관한 실증적 연구, 정두식, 정호일, 산업경제 연구 제23권 제6호 (2010.12)
산업에 대한 정의와 연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1부에서는 이러한 의도를 반영하여 인터넷 뉴스산업의 특징과 구조, 그리고 현재의 다양한 수익모델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1. 인터넷 뉴스의 현황과 인터넷 뉴스의 특성에 관한 연구
(1) 인터넷 뉴스의 현황
“종이신문은 머잖아
Ⅰ. 서론
문제 제기
서울 양천구 목동에 사는 주부 김인숙(40) 씨는 초중생 남자 아이 둘을 키우고 있다. 김씨는 요즘 전쟁을 치루고 있다. 다름 아닌 게임 때문이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오자 마자 컴퓨터에 매달려 종일 게임을 하기 때문이다. 김씨는 아무리 혼을 내도 소용이 없다며 진저리를
게임의 한 형태이며, 일반적으로 테이블게임, 슬롯머신으로 구분된다. 한편 우리나라의 관광진흥법에 따르면 카지노업이란 전용영업장을 갖추고 주사위, 트럼프, 슬롯머신 등 특정한 기구 등을 이용하여 우연의 결과에 따라 특정인에게 패산상의 이익을 주고 다른 참가자에게 손실을 주는 행위 등을
관한 사항은 정보통신부장관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방송법 제27조). 방송위원회가 방송영상정책 수립시 문화관광부장관의 합의를 구해야 할 사항을 시행령에서 구체적으로 적시하고 있는데, 방송영상산업진흥에 영향을 미치는 방송사업자 구도의 변경에 관한 사항, 방송시장 개방 또는 국제협력증진
장비시장 개척에 성공한 미래산업, 무료 E-Mail 등 인터넷 포털서비스 기업으로 성공한 다음 커뮤니케이션 등이 해외시장 진출의 효시로 말씀드릴 수 있겠다.
또한, 나스닥 시장에 국내기업으로 최초로 두루넷과 미래산업의 주식이 직상장 되는 등 국내 벤처기업들의 해외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Ⅰ. 오류 분석의 4단계
1. 제 1 단계 : 논증의 구조 확인
제시된 논증의 결론(논지, 요지, 핵심)이 무엇인지 먼저 확인한 후, 그 결론을 뒷받침하기 위해 어떤 전제(이유, 근거)가 제시되었는지 확인하여 논증을 재구성한다.
2. 제 2 단계 : 논증의 건전성 조사
재구성된 논증의 건전성을 조사한다.
관한법률)의 필요성
일반적으로 자본주의 시장에서 경쟁은 자원의 분배를 효율적인 상태로 이끌지만 시장지배력의 증대는 도리어 이것을 왜곡한다. 시장 독점은 참된 의미에서 규모의 경제성을 가져올 수도 있다. 그러나 독점은 경쟁적 시장행위의 중추적 목표인 효율성이란 성과를 무너뜨리고, 또
산업기술 수준의 제고를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를 모색한다는 점에서 기술기반인 테크노 파크의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다음으로, 지역기술혁신센터사업이 있다. 산업기술기반 조성에 관한법률 제5조(기술기반조성사업)에 의거해 추진되는 이 사업은 산학연의 연구인력 및 장비 등 지역기술개발 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