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3S (Self, Super & Servant) Leadership의 특징
① Self Leadership
- 셀프 리더십은 자기변화를 기본으로 해서, 팀의 변화를 이끌 수 있고 회사 차원의 변화 를 이끌 수 있다.
- 다른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리드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먼저 리드할 줄 알아야 한다.
- 자신에게 적용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선택
정보 공유다. WWW의 출현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공개된 정보를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많은 사람들을 흥분시켰고, 이제 사회 전 분야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으로까지 자리를 잡았다. WWW의 성공에 힘입으면서 지금까지는 연구 분야로만 있었던 컴퓨팅 파워의 공유, 더 나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된다. 자신이 자주가는 블로그를 링크할 수 있고, 내 블로그를 링크한 블로그를 확인할 수도 있어 커뮤니티 못지 않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블로그의 네트워크는 생각보다 강력하다.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는 '블로그 폐인'이 등장할 정도다.
인터넷 부동산 기업 직방의 직원들은 모두 메타버스공간 ‘메타폴리스’에서 업무를 본다. 오프라인으로 출근하지 않는다. 게임 기업 컴투스는 2,500명의 직원들이 일할 공간 ‘컴투버스’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21년3월 전 산업과 사회에서 공간의 제약 없이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 메시(
1. 정의 및 필요성
1) 정의
메타버스(Metaverse)란 현실의 나를 대리하는 아바타를 통해 일상 활동과 경제생활을 영위하는 3D 기반의 가상세계이다. 여기서의 일상 활동과 경제생활은 현실과 분리된 것이 아닌, 현실의 연장선상에서 일어나는 행위가 포함된다. 현실 세계가 가상공간과 결합하여 마치 현
가상화폐를 사용하여 플랫폼에서 거래를 한다.
2) 기술적 측면
메타버스가 상호작용과 공간의 확장성 측면에서는 기존의 인터넷과 분명히 다른 지점이 있다. 하지만 메타버스 구성 기술이 기존 기술과의 융복합으로 해당 기술의 촉진을 유도했으나, ‘혁명’을 견인하지는 않는다는 시각도 있
1. 메타버스 정의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의 SF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책 “스노우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서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뜻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VR
나만의 가상세계 애인과 함께 새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지인 중에는 가상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이 장에서는 메타버스의 장단점과 합리적 사용방안 및 시사점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현재 국내·외에서 제페토와 로블록스로 잘 알려진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이라는 뜻의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용어입니다. 기존의 가상현실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비대면
버스는 가상 및 증강 현실 헤드셋뿐만 아니라 기존 개인 컴퓨팅을 통해 지속적인 온라인 3D 가상 환경을 지원하는 인터넷의 가상 반복을 뜻한다.이러한 메타버스를 통해 단순 가상현실과 다르게 메타버스 안에서는 본인의 아바타를 활용해 실제 사회 같은 사회, 문화적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가상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