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타버스의 개념
코로나 펜데믹에 의한 비대면 추세 가속화와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는 영단어 Meta와 Universe의 합성어로써 현실에서 할 수 있는 금융, 학습, 직업 활동 등을 온라인에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영위할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1. 메타버스 정의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의 SF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책 “스노우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서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뜻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VR
Ⅰ. 서론
세계는 18세기부터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고 21세기 초반부터 4차산업혁명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이 최첨단 기술 및 IT 기술이 각광 받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경제, 산업, 교육, 정치, 생활과 같은사회 속 모든 분야에 빠르고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
증강현실 헤드셋뿐만 아니라 기존 개인 컴퓨팅을 통해 지속적인 온라인 3D 가상 환경을 지원하는 인터넷의 가상 반복을 뜻한다.이러한 메타버스를 통해 단순 가상현실과 다르게 메타버스 안에서는 본인의 아바타를 활용해 실제 사회 같은 사회, 문화적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가상공간에 익숙한 MZ세대
초월 또는 그 이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사람들의 사회, 경제, 문화 활동과 같은 각종 활동을 가상현실에서 사람을 표현하는 아바타들을 통해 경험하는 가상세계로서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와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