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에만 치중
◉사례1
- 회사가 어려워지다 보니 애널리스트들의
관심권 밖에서 벗어남.
- 레인콤은 단지 와이브로용 게임 단말기 등
하반기에 등장할 신제품에만 치중.
- MP3플레이어에서의 '아이리버'신화를 이어간다는 전략.
# 기존의 제품을 수정보단 신제품에만 집중하고 있음.
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2000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하였다. 출범당시 자본금 4억 원에 불과했던 G마켓은 최근 미국 캐피털 회사인
▶정의 : 한 지역 혹은 한 국가 내에서 존재하던 브랜드가 다른 지역이나 다른 나라로 확산되어 사용되어지는 것을 말한다.
1. 공동브랜드 - 쉬메릭
브랜드를 개발하려는 복수 혹은 다수의 주체들이 경제적 효율성 및 전략적 필요성,
지역적 한계성 극복 등의 목적으로 동일한 브랜드로 합일(合
기업은 이에 대처하기위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국내시장 지향적 기업은 글로벌 기업과 비교할 때 규모의 경제 원리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없기 때문에 제품비용 감소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브랜드의 글로벌화가 핵심 요인으로 부각되었다. <조윤행(2002.02) p.24>
(3) 경
정보를 인터넷으로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게 됨에 따라 이동에 따른 시간의 소비를 점차 비효율적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리하여 특정 대도시에만 있던 첨단 문화 산업 시설들을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에 유치하고자 하는 자발적인 움직임들이 일어나게 되었다.
특별히 우리나라에
기업이라고 부르는 호텔, 병원, 은행, 항공사 등이 제공하는 핵심 제공물은 고객을 위해 종업원이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 호텔에서는 인테리어가 필요하며, 병원에서는 병실, 은행에서는 거래를 위한 통장, 항공사에서는 비행기, 좌석 등 많은 유형적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론
1. 온라인 게임사업
가. 온라인 게임사업의 특성
(1) 온라인 게임의 의미
온라인(on-line) 게임이란 오프라인(off-line) 게임과 구별되는 용어로 컴퓨터와 컴퓨터가 상호연결(접속) 되어 일정한 데이터를 주고받는 형태로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
필요했듯, 우리에게도 일본시장의 문을 열기위해서 요구 되는 무언가가 분명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를 얻기 위해 몇몇 한국기업들의 대일진출사례를 살펴보고, 이들의 진출과정을 분석함으로써 한국기업이 일본에 진출함에 있어 유의하여아 할 사항들(요구되는 사항들)을 찾아보고자 한다.
정보, 최저가격보상제도 운영, 우수 고객을 위한 Mania 클럽서비스, 대규모
고객센터 운영과 1:1 서비스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 등을 자랑하는 있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이런 여러 가지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으로 이 회사는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
스 품질지수 1위,’ 한국능률협회 선정 ‘
미디어와 텔레커뮤니케이션 기술에서의 진보와 더불어 지구촌적인 미디어 지형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초래하였다. 경제적 효율성에 입각하여 일반 경제기업과 마찬가지로 미디어 분야에서도 거대 초국적 기업이 탄생하게 되고 이러한 초국적미디어기업(TNMC: Transnational Media Corporation)을 중심으로 전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