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족의 나라 -원나라
배경-13세기 초, 칭기즈칸에 의해 구축된 몽골제국(蒙古帝國)은 유러시아 대륙의 북방초원에 정치적 기지를 두고, 대륙남방의 농경지대를 그 속령(屬領)으로 삼아 지배한 유목국가(遊牧國家)로, 속령으로부터의 가혹한 수탈과 부정기적인 약탈로써 경제적 욕구를 충족하였다
칭
부상’(1958).
-탈콧 파슨스(Talcott parsons)
근대사회의 성취 지향성⇔전통사회의 귀속지향성
(당대주류사회과학이 널리 애용하는 언어가 됨)
(2)업적주의 원리의 역사
-동아시아: 군자‘개념이 이상적 인간의 모범으로 간주. 이후 과거제를 공고화 함.
칭기즈칸의 몽골제국 관료 및 군 지휘관 선발.
칭기즈칸에게 점령당한바 있으나 원나라의 宥和政策적 결과에 따라 그 문화와 민족은 온전히 남아있을 수 있었으며, 1884년 淸건륭제에 의해 新疆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며 中國에 본격적으로 복속된다. 1900년대 초중반까지 中國 국내 정세의 혼란을 틈타 민족주의 해방운동을 펼치며 동투르키스탄이라
칭기즈칸으로부터 존경을 받던 장춘진인(長春眞人) 계통의 전진교(全眞敎)가 전성기를 맞이하였고, 강남에서는 태일교(太一敎)·정대도교(正大道敎) 등이 이와 맞섰다. 불교는 원나라의 황실, 몽골인 귀족층의 열렬한 비호 아래, 티베트로부터 도래한 라마교가 번영하였고 그 밖에는 특히 선종(禪宗)이
칭기즈칸의 몽골족 등이 유목생활을 하였다.
유목생활은 일반적으로 봄·가을에 목초지를 찾아 대이동(여름유목지와 겨울유목지의 대이동)을 하고, 방목지 안에서도 또 소이동을 한다. 때문에 이에 순응하기 위하여 유목민은 승마기술에 뛰어나고 수레·썰매 등 운반도구도 발달하였다. 주거는 몽골의
칭기즈칸으로부터 존경을 받던 장춘진 인 계통의 전진교가 전성기를 맞이하였고, 강남에서는 태일 교 정대 도교 등이 이와 맞섰다. 불교는 원나라의 황실, 몽골인 귀족층의 열렬한 비호 아래, 티베트로부터 도래한 라마교가 번영하였고 그 밖 에 는 특히 선종이 교세를 떨쳤다.
그리스 도교는 몽골궁정
칭기즈칸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75&contents_id=1824)
- 위키백과 내몽골자치구(http://ko.wikipedia.org/wiki/%EB%82%B4%EB%AA%BD%EA%B3%A8_%EC%9E%90%EC%B9%98%EA%B5%AC)
네이버 두산백과 몽골의 역사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77521&cid=40942&categoryId=33371)
- 위키백과 담딘 수흐바타르
(http://ko.wikipedia.org/wiki/%EB%8B%B4
칭기즈칸구이)·카오야쯔(오리구이)·카오바이수(군고구마) 등이 있다. 〈탕차이[湯菜]〉 국요리. ① 칭탕[淸湯]:맑은국. 칭탕옌차이[淸湯燕菜] ② 후이탕[會湯]:녹말을 약간 넣어 흐리게 한 국. 후이쓰셴[會四鮮] ③ 겅탕[羹湯]:녹말을 진하게 풀어 걸쭉하게 만든 국. 푸룽겅[芙蓉羹] ④ 나이탕:흐린 국물
역사 속 징기스칸과 누르하치
역사속에서의 징기스칸과 누르하치..
중국의 역사속에서 빠질수 없는 두 인물이 있다. 칭기즈칸과 누르하치이다. 그래서 지금 이들로부터 얻을수 있는 리더쉽에 대해여 알아보려고 한다. 징기스칸과 누르하치는 현대에 와서도 재조명 받는 인물이다. 그들의 리더쉽은 시
호칭을 얻고 있다.
세계적으로 위대하다고 여겨지는 인물은 크게 두 가지 부류로 나누어 볼 수가 있다.
첫째는 정복자-
칭기즈칸,나폴레옹,악바르,티무르,아골타,광개토대왕,당태종 등등
둘째는 비정복자- (선구자, 철학자, 학자, 예술가)
간디,소크라테스,아인슈타인,예수,석가모니,공자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