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놀이, 황소사냥, 가장 무도회 등
이탈리아의 관광산업
- 연간 300억 달러 이상
베네치아의 관광객 수
매년 2000만 명이상
1. 의욕만 앞선 양적 성장
2. 축제 내용의 획일화 & 이벤트성 행사 재원낭비
3. 축제문화발전의 사회적 토대 미비
4. 전통성 역사성 보존의지 부족
5. 정부
Ⅰ. 소학교육론
고대 이후 소학교육의 전통이 단절되었다는 朱子의 小學敎育 斷絶論은 어떻게 이해되어야 하는가? 아마도 그 말은 그 동안의 소학교육이 고대의 소학교육의 정신을 제대로 계승하지 못하였다는 의미로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하면, 주자가 보기에 고대 이후에도 구체적 사태에
1. 카지노의 개요
1990년대 후반 이후 카지노, 경마, 경륜, 복권 등 갬블산업의 시장규모는
날로 성장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강원랜드 카
지노의 개장으로 인해 그 성장세는 더욱 확대되고 있다.
카지노는 부가가치가 높고 많은 외화획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망산업
3)사회적인 측면 : 노년기에는 사회적으로 잃는 것이 많은 시기이며, 사회화 과정을 통해서 변화 되는 지위와 역할 상실의 대표적인 것으로 직장인의 정년퇴직을 들 수 있다. 노년기의 정년퇴직은 무엇보다도 가장 큰 사회적인 역할상실로써 소외와 고립감을 더하게 하며, 생계유지자 또는 가장으로서
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
Ⅰ. 서론
전통문화 특히 무형문화재 마당종목과 같은 민속물이 전승되는 데는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 무형무화재, 향토축제 등이 중요한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는 향토민속의 발굴과 지방문화의 균형발전을 도모해왔다는데 그 의의가 있으나 대회운영상 경연과 시상제도, 개
Ⅰ. 서론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사람들은 ‘가지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존재하는 것’인가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이에 개성있는 풍요로움과 자아실현을 지향하는 현시점에서 무용은 사람들의 생활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고 아울러 다양한 종류의 무용들이 사람들의 생활과 공
연구 배경 및 목적
- 전 세계의 경제와 과학의 기술이 발전 → 도시화 가속화
- 보편화된 리조트 시설 증가 → 식상함을 느낌
- 생활의 여유, 휴식 및 여가에 대한 비중 높아짐
- 자연친화적 전통 민속테마적인 형태의 테마를 추구
우리는 기존의 리조트 와는 다른 우리나라의 전통적 특색을 담
민속놀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일깨워주어야 한다. 외톨이, 고집쟁이, 울보, 새침떼기 모두가 함께 놀 수 있는, 하나 될 수 있는 놀이를 가르쳐 주고 찾아주어야 한다.
2. 목적
초등학교 체육 활동 중 우리 민속놀이와 관련한 교과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아동의 흥미와 호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