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체란?
흔히 광고라 하면 광고물만을 생각한다.
아주 독창적이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는 오랫동안 머리속에 머물
뿐 아니라 광고주의 제품을 파는데도 엄청난 도움을 준다. 각종 광고상을 보
더라도 좋은 광고가 얼마나 많은가? 광고는 우리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기도
하고 눈을 휘둥
Ⅰ. 개요
외주비율 의무화정책은 독립제작사 활성화와 시청자 복지 증진에 기여하지 못했다고 결론지을 수 있다. 이는 지상파방송사에 대한 외주정책 강화를 통해 독립제작사 생산물의 유통기회만을 확대시킨다고 제작주체가 다원화되고 이들의 경쟁력이 배양되는 것은 아니며, 제작주체가 양적으로
Ⅰ. 들어가는 글
“언론은 제4부다”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오늘의 언론은 그 파워를 인정받고 있다. 정치권력에 의해 하나의 수단, 도구로써 휘둘리던 구시대의 언론이 아닌 한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전체의 질서까지도 좌지우지할 수 있는 중역을 맡고있는 것이다. 그런 만큼 오늘의 언론은
Ⅰ.서론 - (문제의식 및 주제를 선정한 이유)
그동안 국내에서 뮤지컬은 공연예술의 한 분야로서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 <문화관광부>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
Ⅰ. 서론
우리 삶의 토대인 지식 정보 사회에서는 정보가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원천이다.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정보 활용 능력은 필수적인 삶의 수단이 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넘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신에게 당면한 과제를 수행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
1. 비디오 게임이란 무엇인가?
비디오 게임과 컴퓨터 게임은 게임이 실행되는 기계의 목적에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컴퓨터의 목적은 게임만이 아니다. 인터넷, 워드 프로세서, 음악 등등 컴퓨터는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될 수 있고, 게임은 이 다양한 기능 중에 하나의 선택지일 뿐이다. 하지만 비디
Ⅰ. 교류와 체육교류
‘국민의 정부’는 남북사이에 ‘보다 많은 접촉’․‘보다 많은 대화’․‘보다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한다는 교류협력관(觀)에 따라 정책적으로 남북 화해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면서 교류협력의 확대를 희망하고 있으며, 체육 교류의 추진에도 적극적인 자
영화산업은 전체 경제 순환과는 다른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영화산업 규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에 있어서는 다양한 단계의 자료를 선별해야 한다. 최근 IMF 이후에 큰 폭으로 성장했던 한국영화산업의 사례만 보아도 일반적인 경제 지표와는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른 나라에서도 불경기나
Ⅰ. 2001년(2000년대)의 한류열풍
우리나라 문화산업계의 해외 진출이 특히 두드러진다. 특히 우리나라 영화, 음반, 방송물에 대한 중국, 동남아 등에서의 열띤 호응은 ‘한류(韓流)’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내고 있다. 이처럼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 진 것은 무엇보다 우리나라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