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bstract
텔레비전과 모니터 등과 같은 대형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는 LCD와 PDP가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소형 디스플레이 분야의 선두 주자인 LCD는 자체 발광을 하지 못하여 Back-Light가 필요한 소자이기 때문에 휘도, 대조비, 시야각 등에 기술적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평판디스플레이의 하나인
형광염료의 응용분야 분석 및 섬유제품에서의 활용방안
Ⅰ. 서론
지구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공 고분자 재료에 접하지 않고는 생활하기가 힘들만큼 고분자는 우리 생활에 빠뜨릴 수 없는 필수 재료이다. 천연,인공을 불문하고 고분자 재료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그 다양성과 기능
Ⅰ. 개념
특정 또는 불특정한 사람들에게 시사에 관한 뉴스를 비롯한 정보 ·지식 ·오락 ·광고 등을 전달하는 정기 간행물. 통상적으로는 신문사라 불리는 전문기업이 일간 또는 주간으로 뉴 스 보도를 주로 하여 발행하는 일반지를 가리키며 매스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일종.
Ⅱ. 역사
한
8장 – 노출량 결정
노출량 결정의 의미
광고예산이 광고캠페인의 전개를 위해 마케팅이나 광고차원에서 결정되는 거시적 문제
광고노출량은 광고예산과는 별도로 광고캠페인의 한 프레임 동안에 도달률과 빈도를 어떻게 구성하면 적절한가를 다루는 미시적 문제
유효 빈도와 유효 도달률
전 세계에는 수천 가지의 전자제품 신제품이 눈 깜짝할 사이에 시장에 나왔다 사라지고 있다. 이런 현상은 고속으로 성장하는 과학기술과 전세계적인 유통망으로 전자제품의 소비형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며 소비자가 느끼는 전자제품의 만족도가 제품 구입시기에서부터 점점 짧아지기 때
비교적 파장이 짧은 전자기파(電磁氣波). 본래는 파장이 380˜780nm인 가시광선을 말하나 넓은 뜻으로는 자외선과 적외선도 포함한다. 전파속도는 진공 중에서 초속 약 30만 km (299790.2± 0.9km/s)에 달한다. 음파나 무선용 전파에 비하여 파장이 짧아 균일한 매질 내에서는 거의 직진한다. 이 때문에 빛의 흐
●광고(advertising)의 개요 및 정의
광고(advertising)란 기업이 광고주(sponsor)가 되어 광고 대금을 지불하고 메세지(CM: commercial message)를 비인적(nonpersonal)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광고는 주로 기업이 생산한 제품에 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
1. 문제제기
① 화장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
: 과거에는 “뒷간은 멀수록 좋다”라는 속담에서 볼 수 있듯이 화장실은 필요악의 존재로 여겨져 왔다. 대소변을 보는 행위는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일임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악취와 세균 전염의 온상지로 여겨져 지극히 거북
광고는 신세대들의 사고 성향의 영향을 받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속성상 상업적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역으로 그 상업성을 이용하여 소비자들 -신세대들- 의 취향을 변형시키기도 한다. 매스컴이 갖는 지배 이데올로기적 속성과 유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