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은유의 의미
    어린 아동들에게는 은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우리가 은유라고 번역해 쓰고 있는 영어 메타포(metaphor)는 원래의 뜻이 '옮김' 또는 '자리바꿈'이었던 고대 희랍어 메타포라(metaphora)에 어원을 두고 있다. 은유는 문학의 대표적인 표현기법인 비유의 한 종류이다. 은유는 하나의 사
    2019-07-03 | 1,000원 | 2p | 공유소 사물 직유 의미 공유소가 공유   은유의 의미
  • [국제정치] 게임과 억지이론
    metaphor)에 가까운 것 → 논리적 분석을 통해 국제정치현상에 대한 연역적이고, 도출적이며, 자기 발견적 이해 추구(1980) 가. 부에노 디 메스키타(Bruce Bueno de Mesquita) ① 「전쟁의 함정」(1981) ② 기대효용이론을 전쟁결정에 원용한 동시에 일련의 가설을 검증 나. 엑설로드(Robert Axe
    2018-08-29 | 2,000원 | 8p | 이론 억지 억지이론 게임 국제 정치   [국제정치] 게임과 억지이론
  • 개구쟁이스머프
    metaphor)와 동화라는 형식을 사용하여 어린이들에게 정치적인 주제를 소개했다는 점에서 찬양받아 마땅하다. 그러나 만약 Peyo가 사회주의자였다면, 그는 소련연방(the Soviet Union)과 동구의 경찰 국가권에서 실행되던 형태의 사회주의를 추종하지 않았다는 것은 확실하다. 그는 이상주의자(utopian)였다. 따
    2017-11-27 | 1,000원 | 8p | 개구 머프 쟁이스 개구쟁이스머프 켱 쿡   개구쟁이스머프
  • Heuristics Evaluation자발적 평가
    대다수의 가용성평가는 적용(application)평가를 가능케 한다.(Dix t al.1998; Box 15-3 Heuristics evaluation criteria 자발적 평가 ? Organizining principles for systems 시스템 구성원리 The purpose of the system 시스템의 목적 The user metaphor User locus of control 제어를 위한 사용자 위치 Provide clear exitss to applications 적용을 위한 출구확보
    2016-04-16 | 800원 | 8p | Heuristics Evaluation자발적 평가
  • 알튀세르의 최종 심급 개념
    metaphor)’와 ‘환유(metony)’에 해당한다. 은유와 환유는 기표에 의해 발생하는 의미작용의 사슬들이 무의식에서 형성되는 방식을 분석하고, 어떤 언어법칙들에 따라 그것들이 의식적 의미작용을 하는지 산출하는지에 대한 분석으로 제시된 개념이다. 너무나 유명한 라깡의 “무의식은 언어와 같이 구
    2016-04-16 | 800원 | 5p | 알튀세르의 최종 심급 개념
  • Social Theory at Work edited by Korczynskietal
    하는 담론감성적(discourse-sensitive)이며 비유적인(figurative) 분석에 대해 논의할 수 있게 함. 조직 형태의 특징, 목적, 작동을 논리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베버의 이상적인 관료제 유형을 통해 어떻게 grammar가 4단계를 통과하는지를 논의할 것 임. 1) 시작하는 표현(inaugurating gesture)에서 은유(metaphor)로,
    2016-04-16 | 800원 | 6p | Social Theory at Work edited by Korczynskietal
  • 관람객 중심의 박물관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관람객에 대한 고찰
    metaphor)는 다른 서술형식에서는 좋은 방식이지만 레이블에서는 그렇지 않다. 레이블의 독자들은 집에서 편안한 의자에 앉아 독서하는 사람보다 훨씬 주의가 산만하다. 은유를 사용하게 되면 그렇지 않아도 복합적인 전시 환경의 시각적 아이디어를 더욱 복잡하게 한다. 반면에 3차원의 은유는 시각적인
    2016-04-16 | 800원 | 8p | 관람객 중심의 박물관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관람객에 대한 고찰
  • 관람객 중심의 박물관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metaphor)는 다른 서술형식에서는 좋은 방식이지만 레이블에서는 그렇지 않다. 레이블의 독자들은 집에서 편안한 의자에 앉아 독서하는 사람보다 훨씬 주의가 산만하다. 은유를 사용하게 되면 그렇지 않아도 복합적인 전시 환경의 시각적 아이디어를 더욱 복잡하게 한다. 반면에 3차원의 은유는 시각적인
    2016-04-16 | 800원 | 8p | 관람객 중심의 박물관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 나에게 있어서 연극이란
    metaphor)의 공간이 되게 되면서 관객에게 무한한 환영(illusion)을 불러 일으켜 줄 것이다. 위의 세 가지의 근본적 문제를 가지고 이제는 ‘어떻게(how) 란 문제에 봉착하게 되는 것이다. 이제부터는 앞으로 내가 생각하는 연극에 대해서 거론하려고 한다. 그리스 연극을 배우면서 그 당시에도 하나의 축제성
    2016-04-16 | 800원 | 3p | 나에게 있어서 연극이란
  • 은유 수업 시나리오 Scenario
    Gonzales교사는 8학년 아이들의 수업에서 은유(metaphor)에 관해서 수업을 하고 있다. 그녀는 먼저 학생들은 새로운 개념의 의미를 배우게 될 것이며, 그들이 칠판에 적힌 정의와 관련된 필수적인 부분들을 모두 알 때까지 한 단어가 비밀로 부쳐질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러고 학생들은 의미를 더듬어 유추해
    2015-06-27 | 800원 | 3p | 문장 교사 단어 비교 밤night 배ships   은유 수업 시나리오 Scenario
 1  2  3  4  5  6  7  8  9  10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