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으로 평가 받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비디오 게임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이다. SCEK는 현재의 PlayStation2, PSP(PlayStationPortable) 등의 하드웨어와 게임 소프트웨어를 유통하는 동시에 우수한 국산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장려하여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킴으로써 세계 속
1. 디지털 컨텐츠란?
디지털 컨텐츠란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콘텐츠는 본래 문서·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요지를 뜻하는 말이었다.
그
-서론-
1. 산업기술의 메가트랜드
- 앞으로의 기업 경영 여건은 전이(轉移)적으로 바뀔 것이다. 노스트라다무스나 유토피아 같은 극단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겠지만 일찍이 경험하지 못한 속도와 폭과 깊이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앞으로의 성장 산업은 기술개발의 가능성이라는 기술의 내적 문
I. 문제제기
축제는 주로 종교적 배경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해되고 있는데, 개인이나 공동체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이나 기간에 행하는 의식과 부수적인 행위들을 의미한다. 오늘날에는 종교적인 의미보다는 놀이나 휴가와 관련 적으로 널리 알려진 축제들은 대부분 자신들의 전통문화에 그 기원
Ⅰ. 서론
인간이 살아남기 위한 방법으로써, 인간의 존엄성을 추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서로에 관한 의사와 주장을 교환하며 문명을 발전시켜왔다.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존재해야 그 당위성과 존재성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사회가 진화할수록, 많은 종류의 모임과 집
상호 결합의 시너지 효과 노리는 IMF 이후의 Win-Win 전략
제조업자와 유통업자 또는 같은 제조업자 사이에서 서로 도움이 될만한 파트너끼리 힘을 합치는 공동마케팅이 IMF 이후 활발해지고 있다. 각 기업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 등 모든 과정을 통해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고 시간적, 경제적 비용
했던 운동 감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시초라는 것이다. 이렇게 본다면 애니메이션은 인류의 문화가 형성되기 시작한 순간부터 우리의 곁에 존재했던 문화로, 그 문화가 우리의 시각을 만족시켜 줄 적당한 매체인 환등기와 영사기를 만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을 뿐인 것으로 파악될 수 있다.
기능을 바탕으로 포털은 현재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뉴스, 게임 등 - 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는 지금까지 축적된 거대한 정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m-Commerce라 불리는 모바일 시장으로의 진출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
Ⅰ.서론
관광이 생기기 시작한 즉, 관광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 않았고 그 틀 또한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관광이 생활 속에서 점점 뿌리를 내리며 우리에게 많은 영향력을 끼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현대의 관광은 그것이 국민 가운데 한정된 계층에 의해
스포츠, 음반 등과 같이 소비자들의 관심 및 여가수단으로서의 선호도(일반적으로 흥행이라고 함)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또한 애니메이션은 작품 그 자체의 배급수입 뿐만 아니라 작품의 캐릭터나 소재를 원천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